다리에 사마귀 치료 후 변화 없음, 원인은 뭘까요?
다리에 사마귀인줄 알고 밴드 치료를 했는데 더 이상해 진 것 같아요 1년정도 된것 같은데 뭘까요?
다리에 사마귀인줄 알고 밴드 치료를 했는데 더 이상해 진 것 같아요 1년정도 된것 같은데 뭘까요?
사마귀 치료 후 변화가 없다면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진단의 정확성: 처음에 사마귀로 진단된 것이 실제로 사마귀가 아닐 수 있습니다. 피부에 생긴 다른 종류의 병변이나 피부 질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마귀는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성 질환이므로, 검은 점들이 모여 있는 병변이 특징적이기 때문에 사마귀로 의심 될 수 있었던 것으로 생각돼요.
치료 방법의 적절성: 사용한 밴드 치료가 해당 사마귀에 효과적이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사마귀는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으며, 어떤 치료법이 특정 개인에게 효과적일지는 개인차가 있습니다. 사마귀의 치료를 종류와 그키, 위치, 숫자 및 개인의 특성에 따라 약물 도포, 냉동치료, 전기 절제술, 레이저, 면역요법 등을 시행해볼 수 있어요.
치료 기간과 반복: 사마귀는 반복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년 동안 변화가 없었다면, 치료 방법을 변경하거나 더 강력한 치료를 시도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은 여러번 시행하게 되며 2주 간격으로 시행하고 간격이 너무 늘어나면 호전이 더딜 수 있어 간격에 잘 맞추어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면역 체계의 상태: 사마귀는 인체의 면역 체계와 관련이 있으며, 면역 체계가 약화되어 있으면 치료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필요한 경우 생검을 포함한 추가적인 검사를 권할 수 있으며, 더 효과적인 치료 방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글로써 질문자님의 상태를 파악하기 어렵고 사마귀 자가치료를 하면서 감염 위험성이 높을 수 있어 가까운 피부과에서 대면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AD
복숭아뼈 위에 약간 붉게 뭐가 있어요 눌러도 아프지는 않고 생긴지 꽤 오래...몇년 되었는데 사이즈 변화도 없습니다 사마귀인지 뭔지 궁금해요 전염될까요? 치료가 반드시 필요할까요?
사마귀 치료가 잘 안 된 것 같아요 월요일에 냉동치료를 했는데 물집이 생기긴 커녕 사마귀 주변 피부만 보랗게 변하고 정작 사마귀는 치료받기 전이랑 똑같아요... 딱지가 생길 기미가 보이지도 않고요 사마귀가 맞나요? 맞는데 치료가 약한 걸까요?
다리랑 엉덩이에 어릴 때 부터 항상 있었는데 가렵거나 하진 않고 그냥 닭살 피부구나 하고 살았는데 얼굴 목 가슴 등 편평 사마귀가 있다는 걸 알고 난 후로 온 몸에 뭐가 나면 다 사마귀일까 하고 의심이 됩니다 엉덩이랑 다리에 난 것들은 모공각화증 같은건가요 아님 편평 사마귀인가요? 온몸에 퍼진 상태면 레이저보다 한의원 치료가 더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