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페린겔과 수란트라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디페린겔과 수란트라 차이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디페린겔과 수란트라 차이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디페린겔과 수란트라는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이지만, 성분과 작용 기전이 다릅니다.
디페린겔은 주성분이 아다팔렌(Adapalene)으로, 비타민 A 유도체인 레티노이드 계열에 속합니다. 아다팔렌은 모낭 내 피지 생성을 조절하고, 피부 세포의 분화와 각질 제거를 도와 여드름의 형성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면포, 구진, 농포가 나타나는 여드름의 국소치료에 효과가 있는 약제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반면, 수란트라는 주성분이 이버멕틴(Ivermectin)으로, 항염증 효과와 항기생충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약은 1일 1회 완두콩 크기만한 양을 이마, 턱, 코, 양쪽 뺨에 도포하며, 눈과 눈꺼풀, 입술, 입과 코 안쪽 점막을 피하여 얼굴 전체에 부드럽고 얇게 바릅니다. 이버멕틴은 피부에 존재하는 기생충인 디모덱스 진드기를 억제하고, 염증 반응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약은 3개월 동안 사용하시고 경과를 지켜봐야 하는 약이고 약 중단 후 증상이 나타나면 다시 사용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두 약물은 각각 다른 유형의 여드름에 대한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므로, 자신의 피부 상태와 증상에 맞는 약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의 진단과 처방을 받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