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 관련 질문입니다.
저 찬 바닥에사 자서 몸살처럼 아픈데 해결책 15가지만 말해주세요
저 찬 바닥에사 자서 몸살처럼 아픈데 해결책 15가지만 말해주세요
찬 바닥에서 주무셔서 몸살같이 아프신 경우, 다음과 같은 해결책을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1. 따뜻한 물로 샤워하거나 목욕을 해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세요. 2. 따뜻한 차나 물을 마셔서 체온을 유지하시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3. 충분한 수면을 취하셔서 휴식을 취해주세요. 4.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여 면역력을 강화하세요. 5. 따뜻한 옷을 입어서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시고, 실내 온도도 적절히 조절해주세요. 6.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요가로 몸을 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증상에 따라 진통제나 해열제를 복용해보실 수 있어요. 하지만 약을 복용하기 전에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8. 따뜻한 수건이나 핫팩으로 아픈 부위를 찜질해보세요. 9.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여 몸의 균형을 맞추고 면역력을 높여주세요. 10. 스트레스를 줄이고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11. 증상이 심해지거나 개선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증상이 완화되기를 바라며,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가까운 내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3일전에 카페인을 과다복용해서 응급실을 잠시 다녀왔는데요, 혈압이랑 심박수가 전부 정상이여서 그냥 돌아왔습니다 (그때는 몸 떨림, 심장 두근거림, 어지러움이 증상이였어요). 그날부터 뒷목이 땡기고 가슴 중앙 왼쪽 (복장뼈 위부터 아래까지) 통증이있어요. 약간 염증에 걸린듯한 통증인데 따갑다기보단 꼬집는 느낌이에요. 통증이 거의 3일동안 계속됬어요. 가끔 가슴 여기저기에 뾰족한 통증이 생기기도해요. 어제까지 소화가 잘안되기도했습니다. 어제는 왼팔 안쪽에 맞은것같은 통증이 있었는데지금은 왼팔이 얼얼한 느낌이 있습니다 (저린건아니에요. 그냥 좀 둔감한 느낌). 운동을 할땐 심장이 아픈건 아닌데 상당히 두근거려요 (박자는 일정하게). 호흡곤란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근데 잠들려다 가슴이 답답해서 벌떡 일어난적은 있어요 원래 저혈압에 부정맥이 조금 있습니다. 시험기간이라 스트레스때문이려나요, 아니면 심장이 뭔가 잘못된걸까요? 전19살남자에 약간 비만이있습니다 (체지방률 21%)
식도 통증이랑 심장 통증 차이 알수있는방법있나요?
원장님 아급성 갑상선염 진단 받았습니다 한달정도 지나서 스테로이드랑 진통소염제 복용중입니다 혹시 코 성형 해도 상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