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면 정강이 핏줄이 튀어나오는 이유는?
러닝을 뛰는데 안뛸때는 괜찮은데 뛰면 바깥 정강이에 핏줄이 살짝 튀어나옵니다 아프진 않고 불편하지도 안아요
러닝을 뛰는데 안뛸때는 괜찮은데 뛰면 바깥 정강이에 핏줄이 살짝 튀어나옵니다 아프진 않고 불편하지도 안아요
AD
운동 중에 정강이에 혈관이 튀어나오는 현상은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생리적 반응입니다.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이 증가하고 근육에 더 많은 혈액이 공급되기 때문에 혈관이 확장되어 더 잘 보이게 됩니다. 특히 러닝과 같은 유산소 운동은 심박수를 증가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이러한 현상이 더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중에는 체온이 올라가면서 피부 표면의 혈관이 확장되어 열을 방출하는데, 이 과정에서도 혈관이 더 잘 보일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통증이나 불편함이 없다면 대부분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다만, 혈관이 매우 두드러지게 튀어나오거나, 통증, 부종, 피부색 변화 등의 추가 증상이 있다면 정맥류나 다른 혈관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그런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에 오른쪽 가슴에 파란 핏줄이 연하게 있어요. 운동하고 나면 핏줄이 선명하게 튀어나와요. 최근들어서 갑자기 이런 증상이 있어요. 통증은 없어요. 혹시 의심할만한 질병이 있거나, 가봐야하는 진료과가 있을까요?
손등 쪽 핏줄이 평소보다 두껍게 튀어나온거같은 느낌이 듭니다. 한가닥만 두꺼워진거같은데 문제가 될까요? 이유는 무엇일까요?
종아리 뒷쪽으로 핏줄이 비친지는 오래되었고 이번년도부터 발등에 없던 핏줄이 심하게올라왔습니다. 발목쪽으로도 핏줄이 심하게 튀어나와 미관상 너무 스트레스인데요. 발이 피곤하기도하구요. 하지정맥류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