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 세포체취 시 질 내 살점을 뜯어 검사하는 방법이 맞나요?
자궁경부암 검사 세포체취를 한다고 하는데, 그럼 질 내의 살점을 뜯어 검사하는 방법이 맞나요?
자궁경부암 검사 세포체취를 한다고 하는데, 그럼 질 내의 살점을 뜯어 검사하는 방법이 맞나요?
자궁경부암 검사인 세포진 검사는 질 내 살점을 뜯어내는 방식이 아닙니다. 세포진 검사는 자궁경부의 표면에서 세포를 채취하는 검사로, 자궁경부에서 세포를 부드럽게 긁어내거나 브러시를 사용하여 세포를 채취합니다. 이렇게 채취한 세포를 현미경으로 관찰하여 비정상적인 세포의 존재를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검사 과정에서 약간의 불편함이나 경미한 출혈이 있을 수는 있지만, 살점을 뜯어내는 것은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상 세포가 발견되면 질 확대경 검사를 시행하며, 이는 자궁경부암의 정밀검사로 암의 변화가 의심되면 질 확대경 검사를 통하여 어느 부위에 암의 변화가 있는지를 확인 후에 그 부위를 선택적으로 조직 검사하여 최종 암으로 확진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우선 검사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손가락 옆에 있는 손가시를 뜯어 냇는데 몇일 지나고 보니 사진 속 처럼 부어 오르더라구요 피부과 갔는데 피부 재생이 안된다면서 살점을 제거 했는데 그게 맞는 걸까요??
2023.01.27 시행한 자궁경부암 세포 검사에서 정상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만 질 내 염증반응으로 인한 반응성 세포변화 및 세포 핵 크기 변화가 관찰되오니 질염 증상 동반시에는 균검사 및 치료가 필요하며 6개월 뒤 추적검사가 권고됩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번에도 좀 이상하다고 6개월 뒤 추적검사를 하래서 이번에 한건데 이런식으로 결과가 또 나왔네요
Std검사(질내 조직체취해서 검사함) 에서 양성이 나와도 오진인 경우도 있나요? 헤르페스2가 나왔다는데 겉에도 속에도 수포는 없었습니다. 혈액검사로 항체검사시 헤르페스1제외하고 2만 확인도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