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진료를 보호자 이름으로 접수하면 어떻게 되나요?
아이가 진료볼건데 제이름으로 접수됐으면 어떻게되나요?
아이가 진료볼건데 제이름으로 접수됐으면 어떻게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시겠네요. 아이의 진료를 질문자님 본인 이름으로 접수하셨다면, 진료 기록이 질문자님 이름으로 남게 됩니다. 이는 아이의 진료 기록이 아닌 질문자님의 진료 기록으로 처리되어, 추후 아이의 의료 이력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 앱에서는 가족 구성원을 추가하여 각 가족 구성원별로 진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 홈 화면 우측 상단의 '본인' 아이콘을 클릭하여 자녀를 추가한 후, 진료 시 해당 자녀를 선택하셔야 올바르게 자녀의 진료 기록이 남게 됩니다.
이미 질문자님 이름으로 진료를 받으셨다면, 해당 의료기관에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기록 수정이 가능한지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종합병원에서 응급수술을 해야됄때 보호자 동의 문제로 병원에서 연락을 시도하실때에 연락처에 오빠 1명 있을때에 오빠가 계속 연락이 안될때 또는 해외에 있을때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이나 페이스톡으로 연락을 시도하시는 경우에 그것도 오빠가 계속 연락이 안될때 연락처에는 없고 카카오톡에만 있는 2명의 사람에게 카카오톡에만 있으니깐은 전화통화가 아닌,바로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이나 페이스톡으로 연락을 시도하시는 경우는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안 하시나요? 병원에서 하시는 원칙을 아예 몰라서 궁금해서요.

응급수술을 해야됄때 보호자 동의 문제로 전화로 계속 연락이 안될때에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이나 페이스톡으로 연락을 시도하시는 경우가 예외적인 경우라고 하시더라고요. 병원마다 정책이나 그런것들이 다르다고 하시던데요.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이나 페이스톡으로 연락을 시도하시는 병원들이 적은가요? 많은가요? 그리고,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로 연락을 시도하실 경우는 없으니깐은 안심하셔도 됩니다.라고도 하시더라고요. 어떻게 이해를 해야돼는건가요?

응급수술을 해야됄때 보호자 동의 때문에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이나 페이스톡으로 연락을 시도하시는 경우도 있으시다구 하시면서 환자의 의식이 있고 환자가 자신의 핸드폰으로 보호자와 영상통화나 음성통화가 이루어지게 됀 상황일 때 하게 돼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런데,환자의 의식이 없을때에 전화 연락이 되지 않거나 보호자가 해외에 있다거나 등등 이런 경우에는 병원에서 직원이 어떤 경우에 하시게 됀다는 것인가요? 좀 구체적으로 자세히 답변을 해주시면은 , 감사드리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