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헤르페스 1형 성기 재발 관리법

익명 • 2023.03.11

연 마다 6번정도 재발하는 편입니다 2년 전에 걸렸었고 피검사 통해 1형이라고 진단 받았습니다 성기 외에 입술에는 단 한번도 난적 없습니다 따로 관리는 안하고 있는데 최근 애인이 생겨 관리해보려고 합니다. 1. 알고 있는 정보로는 먹는 항생제로 증상이 올라오기전에 먹으면 수포 예방이 된다는데 어떤 제품으로 먹어야 할지, 증상 올라오기 전 전조증상 있을때만 복용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복용하면 간 수치에도 영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성기에 난 1형이기 때문에 성기로 인한 성관계로만 전염이 되는지(키스로는 전염 될 확률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3. 전조 증상이 무기력, 오한, 신경통 이렇게 있는데 전조증상때 항생제 먹으면 전조증상도 좀 나아지는지 궁금합니다. 4. 이 병 보균자러는걸 애인한테 알려야하는데 제 말로 말해주면 상대방이 크게 당황해 할거 같은데 어떻게 말해야 안심시킬 수 있을까요? (증상 있을때 관계x, 관계시 피임 확실, 구강성교 금지 등 외에 정보)

헤르페스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비뇨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3.1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1형의 증상은 입이나 입술 주변, 구강내 점막 등에 단순 포진으로 발생하며, 2형의 경우에는 생식기 주위의 물집, 피로감, 무력감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수포가 있을 때 가장 전염력이 높으며, 이 시기에 성 접촉을 한 경우 50~70%에서 전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또한, 질환의 피부 병변을 치료했다 하더라도 바이러스를 완전히 없애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언제든지 재발은 할 수 있지만, 발라시클로버 등 항바이러스제 성분을 저용량으로 꾸준히 복용할 경우 헤르페스 재발 빈도가 줄어들고 전염력이 떨어지며 재발 시 증상의 정도도 덜하다고 해요. 증상이 남아있거나 치료 중이라면 되도록 성관계는 피해주는 것이 좋으며, 평소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균형잡힌 식사 등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문의주신 사항 중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항생제의 복용은 적절한 치료방법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수포가 있을 때는 신체의 어느 부분과의 접촉 시에도 전염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되도록 성 접촉은 피해주는 것이 좋으며,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항생제의 복용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려요. 또한,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경우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사람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로 증상이 재발되지 않도록 생활 습관을 통해 관리해주면 되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