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단유 3일차인데 가슴이 딱딱하고 몽울이졋는데 유선염 가능성 있나요?
자연단유 3일차인데요 가슴이 딱딱하고 몽울이졋는데 조리원에서 유선염생길수 잇다고 정형외과에 가보라고 하는데 병원에가야하나요?
자연단유 3일차인데요 가슴이 딱딱하고 몽울이졋는데 조리원에서 유선염생길수 잇다고 정형외과에 가보라고 하는데 병원에가야하나요?
자연단유 후 가슴이 딱딱해지고 몽울이 생기는 증상은 유선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유선염은 모유 수유 중이거나 단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유방 조직의 염증 상태입니다. 증상으로는 유방의 통증, 붓기, 발적, 열감, 그리고 전반적인 몸살 기운이나 발열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조리원에서 정형외과를 추천했지만, 유선염의 진단과 치료는 일반적으로 산부인과나 가정의학과에서도 가능합니다. 유선염이 의심될 때는 빠른 시간 내에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유방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항생제 처방을 포함한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병원에 가셔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선염이 심해지면 더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유선염의 경우 보통 출산 후 모유 수유를 하는 수유기 여성에게서 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엄마의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 스트레스, 과로 등에 의해서도 악화가 되기도 해요. 따라서 지금처럼 농액의 배출을 위해 지속적인 유즙을 배출해 주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되며, 충분한 휴식과 따뜻한 찜질을 해주면 증상이 점차 호전될 수 있다고 해요. 다만, 개인의 컨디션에 따라서 길게는 2주정도 까지 약을 복용하면서 호전이 되는 경우도 있어 처방대로 약 복용하면서 경과를 지켜보면 좋을 것 같아요:D
꼭 확인해주세요.
제왕절개로 2/2 출산했고 기존에 다른 질환 약 먹는거 때문에 필수로 초유를 유축하지 않고 단유를 해야하는 상황이였어요 가슴이 기존에 2배 크기에 모유가 가득찬 상태로 딱딱하게 돌처럼 굳어 있어요... 자연단유는 힘들것 같아 수술 5일차인 오늘부터 단유약(카버락틴)을 먹기 시작했어요 제 질문은 1. 단유약 잘 먹으면서 그냥 두면 딱딱하게 굳어 있는 모유가 저절로 흡수돼서 사라지나요? 고체처럼 굳어 평생 달고 살까봐 걱정돼요 2. 유축을 하지 않고 이대로 두면 기존 모유가 석회화돼 유방암이나 유선염같은 다른 질환을 일으키지는 않을까요?
유선염 걸린거같은데 비판텐 바르고 병원가면 될까요 ? 압통도있고 가렵고 쓰라려요 ㅠㅠ 아니면 병원안가고 약만 먹어도 될까요 ? 단유를 해야하나요 ㅠㅠ
단유중에 유선염이와서 세파계항생제와 진통제를 함께 처방받아 5일째 복용중입니다. 복용시작한지 3일째쯤에 바톨린낭종으로 의심되는 종기가 소음순에 엄지손톱만한게 생겼는데 항생제를 먹어서 인지 크기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유선염 증상도 완전히 좋아지진 않은 것 같은데 항생제를 더 처방받아서 먹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