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세 남성, 잔뇨감과 소변 어려움, 성관계 불편함은 전립선 관련일까요?
60세 남성인데 2년전쯤부터 잔뇨감이 있고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가 않습니다. 컨디션이 좋을땐 약간 증상이 호전 되는것 같은데 건강이 안좋으면 좀 심해집니다.그리고 성관계시 사정할때도 불편함을 느낄 정도입니다.
60세 남성인데 2년전쯤부터 잔뇨감이 있고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가 않습니다. 컨디션이 좋을땐 약간 증상이 호전 되는것 같은데 건강이 안좋으면 좀 심해집니다.그리고 성관계시 사정할때도 불편함을 느낄 정도입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60세 남성분의 증상으로 보아 전립선 비대증이나 전립선염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잔뇨감, 소변 배출의 어려움, 성관계 시 불편함은 전립선 비대증이나 전립선염과 같은 전립선 질환의 전형적인 증상들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이 커지면서 요도를 압박하여 소변 흐름을 방해하는 상태를 말하며, 전립선염은 전립선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급성 또는 만성일 수 있습니다.
증상이 건강 상태에 따라 변화하는 것은 전립선 질환의 증상이 스트레스, 체온 변화, 알코올 섭취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증상을 겪고 계시다면, 비뇨기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필요해요. 의사는 전립선 특이 항원(PSA) 검사, 직장수지검사,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적절한 진단 후에는 약물 치료, 생활 습관의 조정, 필요한 경우 수술적 치료 등 다양한 치료 옵션이 있으니 전문의와 상의하여 적합한 치료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61세 남성, 2014년 부터 전립선 psa수치가 상승하여 전립선조직검사 (2015년 경직장조직검사, 2018년은 mri fusion 조직검사)결과 만성염증이 발견되었습니다. 평소 생활습관은 음주를 자주하는데 전립선psa수치가 하락하다가 음주 후에 psa 수치가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음주가 전립선 psa수치 상승과 관련이 있습니까?
한달전부터 소변을 싸도 잔뇨감이 있었고, 이제는 치골상부 통증과 소변에서 악취가 납니다.. +사정할때 전립선쪽이 뻐근한 느낌이 드는데 이것도 관련이 있나요?
71세 남성. 전립선비대증으로 약 복용중인데, 과도한 나트륨 섭취가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악화 시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