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두덩이에 난 여드름 같은 것, 어떻게 해야 하나요?
눈끝눈 두덩이에 뭐가 났어요 여드름 처럼 자고 일어났는데 뭐가 낫는데 어떡해요?
눈끝눈 두덩이에 뭐가 났어요 여드름 처럼 자고 일어났는데 뭐가 낫는데 어떡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두덩이에 갑자기 여드름 같은 것이 생겨서 걱정이 되실 것 같네요.
눈두덩이에도 작은 털과 피지선이 있어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보통 작은 붉은 구진 형태이거나 하얀 좁쌀 형태로 나타납니다. 또한 한관종이나 비립종일 가능성도 있어요. 한관종은 주로 눈 주위에 1~3mm 크기의 피부색 구진으로 나타나며, 비립종은 내부가 각질로 구성된 작은 낭종입니다.
눈 끝부분에 생긴 경우라면 단순 피부 병변이나 습진 등의 피부 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눈 주변 피부는 매우 얇고 민감하기 때문에 손으로 짜거나 긁으면 흉터나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고, 감염의 위험도 있으니 함부로 만지지 마세요. 또한 임의로 약을 바르는 것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한쪽 눈이 간지럽고 눈 속눈썹 쪽 여드름이 난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늦은 밤이고 내일 일요일이라 대처방안이 고민이 되어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그냥 두어도 괜찮은건가요?

예전에 코에 블랙헤드가 많어서 짰는데 지나니깐 코에 여드름같은게 올라와요 짜지지도않고 아프지도않아요

명치 한가운데에 종기같은게 났는데 오랫동안 안사라지고 계속 가렵습니다ㅠㅠ 뭐가 난건지도 모르겠고 따끔거려서 제거해야할거 같은데 피부과를 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