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 중단 후 생리 지연과 여드름, 바로 진료 가야 하나요?

최OO • 2025.12.30

야즈를 6개월 복용 후 중단했는데 생리를 53일째 안하고 갈색 냉만 나오고 턱에는 여드름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의사선생님께서 중단 후 3개월 지켜보자하셔서 2월에 진료예약했는데 바로 가는게 맞겠죠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야즈 복용 중단 후 53일째 생리가 없고 갈색 냉과 여드름이 나타나는 상황이 걱정되시겠네요.

    경구피임약인 야즈는 호르몬제이기 때문에 복용을 중단한 후에는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지연은 약 2주 정도까지는 기다려볼 수 있지만, 질문자님의 경우 53일이라는 상당히 긴 기간 동안 생리가 없는 상황이므로 바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갈색 냉이 나오는 것은 소량의 출혈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으며, 턱에 여드름이 올라오는 것은 호르몬 불균형의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함께 나타나는 것은 몸의 호르몬 상태가 아직 안정되지 않았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3개월 지켜보자고 하셨더라도, 현재 증상이 지속되고 있고 생리 지연 기간이 길어진 상황이므로 예약을 앞당겨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필요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에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