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 후 어금니 통증 원인은?
왼쪽 아래 어금니쪽이 시려서 오늘 오전에 병원진료를 보고왔는데 치은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잇몸이 빨갔게 부었답니다. 원인으로 치석은 얼마없으나 하얀 찌꺼기가 치아를 감싸고 있어 그렇답니다. 그래서 스케일링을 받고 왔습니다. 근데 저녁부터 시리던 왼쪽 아래 어금니쪽이 욱신거리며 아픕니다. 이거 뭔가요? 충치는 없다고 했습니다.
왼쪽 아래 어금니쪽이 시려서 오늘 오전에 병원진료를 보고왔는데 치은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잇몸이 빨갔게 부었답니다. 원인으로 치석은 얼마없으나 하얀 찌꺼기가 치아를 감싸고 있어 그렇답니다. 그래서 스케일링을 받고 왔습니다. 근데 저녁부터 시리던 왼쪽 아래 어금니쪽이 욱신거리며 아픕니다. 이거 뭔가요? 충치는 없다고 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케일링 후에 잇몸이 욱신거리거나 아플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 사이에 있는 치석과 플라크를 제거하는 과정으로, 이 과정에서 잇몸이 일시적으로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은염으로 인해 이미 염증이 있는 상태에서 스케일링을 받으면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후에 일시적으로 그럴 수 있는데, 그럴 때는 타이레놀과 같은 진통제를 드시는 것이 진통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요. :)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치과에 다시 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 건강을 위해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치실을 사용하여 구강 위생을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통증이 며칠 내로 가라앉지 않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치과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금니 실밥 제거후 바로 스케일링 하면 안되나요?ㅠㅠ

가끔 씹을 때 인레이 치료를 했던 어금니가 아파요. 그런데 희안하게도 그런 어금니 통증이 이틀 내지 사흘이 경과하면 또 적어지거나 없어지고 그래요. 그 때 잠을 잘 못자고 그랬는데 단순히 피로해서 그랬던걸까요? 아니면 아프니 반대편으로 씹어서 그랬던것 뿐일까요?

양쪽위아래 어금니가 조금씩흔들리고 콧물들이마시거나 기침할때 오른쪽 위에 있는 어금니에 통증이 있고 머리 흔들거나 점프하고 착지할때 오른쪽 위에 있는 어금니 통증이 있는데 치과가서 어떤치료를받을수있나요? 이정도면 대학병원가야하나요? (그리고 음식 씹을때 (고기같은거) 약간 통증이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