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성 인후염 항생제 성분은 무엇인가요?
세균성 인후염으로 인한 하얀반점이 자연스레 사라지지는 않나요? 혹시 항생제 처방 시 주로 항생제의 성분이 어떻게 되나요? 제가 소염진통제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어서 걱정됩니다
세균성 인후염으로 인한 하얀반점이 자연스레 사라지지는 않나요? 혹시 항생제 처방 시 주로 항생제의 성분이 어떻게 되나요? 제가 소염진통제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어서 걱정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세균성 인후염 치료에는 주로 세파계 항생제가 일차적으로 사용되며, 효과가 없을 경우 아목시실린-클라불라네이트나 클린다마이신과 같은 항생제가 대안으로 처방될 수 있습니다.
인후염으로 인한 하얀 반점(편도 농포)은 적절한 항생제 치료를 받으면 대개 며칠 내에 사라지지만, 치료 없이 자연적으로 사라지기는 어려울 수 있으며 오히려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소염진통제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으시다면, 진료 시 의사에게 반드시 알레르기 이력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항생제와 소염진통제는 다른 계열의 약물이므로 소염진통제 알레르기가 있다고 해서 항생제에도 반드시 알레르기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의사는 질문자님의 알레르기 이력을 고려하여 안전한 항생제를 선택할 것입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항생제 처방을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세균성 인후염. 세파 항생제 7일분으로 낫지 않으면 어떤 다른 항생제를 먹나요?

노비프로스액 항생제 성분도 들어있나요?

아기가 중이염 때문에 아모크라네오시럽을 처방 받았었는데 제가 냉장고에 안넣어놔서 급하게 다른 병원 사서 항생제를 다시 베아크라듀오시럽으로 처방 받아왔어요 혹시 두가지 항생제가 동일 성분이 맞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