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아픈데 항생제 처방을 받는게 좋을까요?
잇몸이 아픈데 항생제 처방을 받는게 좋을까요
잇몸이 아픈데 항생제 처방을 받는게 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잇몸 통증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어요. 잇몸 질환, 치주 질환, 치아 감염, 턱 관절 문제 등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세균 감염에 의한 경우에만 효과적이며, 모든 잇몸 통증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무작정 항생제를 사용하기보다는 치과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과 전문의는 구강 검사 및 필요한 경우 X-ray 촬영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그에 따른 치료 계획을 세울 것입니다.
항생제는 부적절하게 사용할 경우 내성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처방 없이 스스로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가능한 빨리 치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잇몸, 주변부의 부종이 심하다면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 가정 내에서 경과를 지켜보지 마시고 치과 진료를 받아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414 성문학원 2층 (개금동)
잇몸이 너무 아파서 먼저 3일동안 항생제 진통제 약먹고 치과다시방문했는데 스켈링 해주시고 일주일있다가 잇몸치료 해준다하시던데 스켈링이랑 잇몸치료는 같이 못하는건가요?

앞니크라운땜에 잇몸 마취했는데 부어서 안움직여지고 통증이 3주이상 지속되는데 원래 그런가요? 웃었을때 윗 입술이 안움직여져요

왼쪽 위 어금니 위쪽 특정부분이 아파료. 생리 땜에 그런 줄 알고 그냥 있었는데 생리 끝났는데도 아프네요…. 볼쪽도 아프고… 좀 부은거 같기도 하고..ㅠㅠㅠㅠ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