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있을 때 세수해도 되나요?
정OO • 2025.11.22
다래끼 났는데 세수해도 상관 없나요?
다래끼
다래끼 났는데 세수해도 상관 없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래끼가 있을 때는 눈 주위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수는 가능하지만, 부드럽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래끼 부위에 염증이나 진물, 발적 등이 심하지 않다면 세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세수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하세요:
다래끼가 심하거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안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손을 깨끗하게 닦고, 눈을 함부로 만지지 않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다래끼 째고 난 후 당일 샤워와 세수 해도 되나요?

점빼고 일주일 뒤에는 세수해도 되나요?

점빼기 시술하고 4일째에요 듀오덤 떼고 비누세수 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