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해 후 상처 간지럽다, 붕대 교체 필요할까요?
고OO • 2024.10.07
커터칼로 자해 후 소독, 항생제 연고 바르고 붕대 감아놓은 상처가 간지럽습니다. 붕대를 교체해야하나요?
소독
커터칼로 자해 후 소독, 항생제 연고 바르고 붕대 감아놓은 상처가 간지럽습니다. 붕대를 교체해야하나요?
상처 부위의 가려움은 치유 과정 중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지만, 감염의 신호일 수도 있어요. 따라서 붕대를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붕대를 교체하기 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고, 상처 부위를 생리식염수와 거즈를 이용하여 세척한 뒤에 항생제 연고를 바르고 새로운 붕대로 감싸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상처 부위가 붉어지거나 부어오르거나, 고름이 생기는 등의 감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에 내원하여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금요일쯤 붕대를 감아주셨는데,(베인 상처) 붕대를 한범 갈아도 될까요?
자해를 커터칼로 했는데 엷게 그어서 상처가 깊지는 않지만 피가 살짝 맺히는 정도에요 소독제 뿌리고 항생제 연고 발랐는데 집에 드레싱 밴드가 없어요 대신에 상처 위에 바로 붕대 감아도 될까요?
2도 화상 치료 받은 후 병원에서 내원은 더 할 필요가 없다고 해서 자택치료 중입니다. 상처가 아프진 않은데 움직이면서 거즈와 붕대에 상처가 쓸리면서 노란 물집? 같은 게 잡혔는데, 그냥 그대로 두면 될까요? 집에 있을 때는 에스로반 연고만 바르고, 외출 시에만 거즈와 붕대 두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