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상혈은 보통 1~3일 정도 지속되며 정상적인 생리에 비해 출혈량이 적고 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관계일로부터 약 일주일 정도 후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볼 수 있지만, 출혈만으로는 착상혈인지 확답 드리기는 어려워요.
문의주신 사항에 따르면, 관계를 가진 지 7일이 지났고 생리 예정일이 6일 남았다면, 착상혈이 나올 수 있는 시기와 일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갈색 냉이나 약간의 노란끼와 붉은 끼를 띤 냉이 나오는 것은 생리 전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아랫배 통증도 생리 전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임신 가능성을 확인하려면, 관계일로부터 14일 이상 지난 후 임신테스트기를 구입하여 사용해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만약 생리 예정일 전에 불안감을 해소하고 싶다면, 임신 초기에 사용할 수 있는 임신 테스트 키트를 사용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테스트 키트는 생리 예정일 1주일 전부터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으나, 생리 예정일 이후에 테스트하는 것이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증상만으로는 임신 여부를 확실히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만약 임신을 원하지 않으셨다면, 관계 후 72시간 이내에 복용하는 사후피임약을 고려할 수 있으나, 이는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불안감이 크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