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가 따끔거리는데 두드러기 없고 정액 섭취 후, 의심되는 질병과 가능성은?
혀가 이에 닿았을때 따끔(?)거리는 느낌이 있으나 딱히 눈에 보이는 두드러기가 있진 않아요. 어제 상대의 정액을 삼킨 적이 있고요.. 어떤 문제를 의심할 수 있을까요? 혹시 의심되는 병이 있다면 가능성과 치명률은 어느정도일까요?
혀가 이에 닿았을때 따끔(?)거리는 느낌이 있으나 딱히 눈에 보이는 두드러기가 있진 않아요. 어제 상대의 정액을 삼킨 적이 있고요.. 어떤 문제를 의심할 수 있을까요? 혹시 의심되는 병이 있다면 가능성과 치명률은 어느정도일까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혀가 따끔거리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정액 섭취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다면, 알레르기 반응이나 성병 감염의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의 경우, 정액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드물긴 하지만 혀의 따끔거림 외에도 입술이나 목의 부종, 가려움증 등이 동반될 수 있어요. 성병 감염에 대해서는, 구강성교로 인한 성병 감염은 흔하지 않으나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임질, 클라미디아, 헤르페스 등 구강을 통해 전염될 수 있는 성병들이 있지만, 이러한 감염은 대개 눈에 보이는 증상을 동반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나타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바로 증상이 나타났다고 보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기타 원인으로는 음식물이나 음료에 의한 자극, 구강 위생 문제 등도 혀의 따끔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피로, 갱년기, 맵고 짠 음식 섭취, 뇌신경 이상 등도 구강작열감을 유발할 수 있어요. 치명률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경우 심각한 치명률을 동반하지 않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심한 경우에는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응급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의 상담과 검사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이비인후과나 구강내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찰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침 식사 중에 갑자기 오른쪽 입속, 혀부터 얕은 목구멍까지 따끔따끔하고 저린 느낌이 들어서 식사를 중단했어요. 알레르기인가 싶었는데 일단 아는 범위 내에서는 알레르기 식품은 없는 것 같았고요. 식사 중단 후에도 약간 따끔거리는 느낌이 남아 있어요. 1. 특정 질병이 의심되는 증상일까요? 2. 조금 있으면 비행기 탑승을 해야 하는데요, 큰 문제 없을까요?
요도가 좀 부은거같아 보이는데 되게 오래됫는데 벌려보면 양쪽이 빨간데 혹시 어떤 질병이 의심될까요 평소에 소변 보고 문제 없는데 가끔 따끔 거릴때있고 그거빼고는 문제는 없는데 병원 가야하나요?
클라미디아 질병 의심되는데 병원 내원 없이 약국에서 약 처방이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