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가 따끔거리는데 두드러기 없고 정액 섭취 후, 의심되는 질병과 가능성은?
혀가 이에 닿았을때 따끔(?)거리는 느낌이 있으나 딱히 눈에 보이는 두드러기가 있진 않아요. 어제 상대의 정액을 삼킨 적이 있고요.. 어떤 문제를 의심할 수 있을까요? 혹시 의심되는 병이 있다면 가능성과 치명률은 어느정도일까요?
혀가 이에 닿았을때 따끔(?)거리는 느낌이 있으나 딱히 눈에 보이는 두드러기가 있진 않아요. 어제 상대의 정액을 삼킨 적이 있고요.. 어떤 문제를 의심할 수 있을까요? 혹시 의심되는 병이 있다면 가능성과 치명률은 어느정도일까요?
혀가 따끔거리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정액 섭취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다면, 알레르기 반응이나 성병 감염의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의 경우, 정액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드물긴 하지만 혀의 따끔거림 외에도 입술이나 목의 부종, 가려움증 등이 동반될 수 있어요. 성병 감염에 대해서는, 구강성교로 인한 성병 감염은 흔하지 않으나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임질, 클라미디아, 헤르페스 등 구강을 통해 전염될 수 있는 성병들이 있지만, 이러한 감염은 대개 눈에 보이는 증상을 동반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나타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바로 증상이 나타났다고 보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기타 원인으로는 음식물이나 음료에 의한 자극, 구강 위생 문제 등도 혀의 따끔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피로, 갱년기, 맵고 짠 음식 섭취, 뇌신경 이상 등도 구강작열감을 유발할 수 있어요. 치명률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경우 심각한 치명률을 동반하지 않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심한 경우에는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응급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의 상담과 검사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이비인후과나 구강내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찰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침 식사 중에 갑자기 오른쪽 입속, 혀부터 얕은 목구멍까지 따끔따끔하고 저린 느낌이 들어서 식사를 중단했어요. 알레르기인가 싶었는데 일단 아는 범위 내에서는 알레르기 식품은 없는 것 같았고요. 식사 중단 후에도 약간 따끔거리는 느낌이 남아 있어요. 1. 특정 질병이 의심되는 증상일까요? 2. 조금 있으면 비행기 탑승을 해야 하는데요, 큰 문제 없을까요?
클라미디아 질병 의심되는데 병원 내원 없이 약국에서 약 처방이 가능한가요?
피부에 두드러기가 났습니다 고환부분과 허벅지,팔,손 두드러기 났습니다 간지럽습니다 성관계는 하지 않았습니다 의심되는 질병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