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독감 아이가 혀를 자주 내미는 이유는?

권OO • 2026.02.10

4 살 아이 B형 독감으로 목이 아프다면 혀를 자꾸 내밀어요

발열인후통가래독감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2.1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4살 아이가 B형 독감으로 인해 목이 아프면서 혀를 자꾸 내미는 모습이 걱정되시겠어요.

    아이가 목이 아픈 상황에서 혀를 자주 내미는 것은 불편함을 완화하려는 자연스러운 반응일 수 있습니다. 독감으로 인한 인후통이나 목의 염증으로 인해 아이가 불편함을 느끼고, 이를 완화하기 위해 혀를 내밀어 침을 삼키거나 목의 자극을 줄이려는 시도일 수 있어요.

    또한 열이 있을 경우 입안이 건조해질 수 있어 혀를 내밀어 습기를 느끼려는 행동일 수도 있습니다. 독감 증상으로 인한 전반적인 불편함을 표현하는 방식일 수도 있어요.

    아이에게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시고, 의사가 처방한 약을 꾸준히 복용하도록 해주세요. 증상이 심해지거나 호전되지 않는다면 소아과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아침에 일어나서 혀를 내미며 아프다는데, 수족구가 걸렸을까요?

    아침에일어나서갑자기아프다며혀를내미는데이렇게되어있네요ㅠ어린이집에수족구가퍼져서걸릴까봐 저번주목요일부터어린이집안보내고있고이번주월요일에병원갔을때도수족구아니라고했었거든요ㅠ아무증상도없었고 손발등다른곳은깨끗합니다ㅠ한번도수족구걸린적도없는데오늘갑자기저러니덜컥겁이납니다ㅠ그래서혹시나해서문의드립니다

    소아청소년과

    수족구

    2024.07.24
  • 100일 아기, 침 많이 나오고 잘 참키지 못해 흘린다. 혀를 자꾸 내미는 것도 자연스러운 건가요?

    100일 아기 이 시기에 침이 많이 나오고 잘 참키지 못해 흘린다고 하는데 혀를 자꾸 내미는 것도 자연스러운 건가요?

    소아청소년과

    신생아

    2024.08.13
  • 4살 아이의 B형 독감, 입원이 필요한가요?

    4살 아이 b형독감 2일차인데 해열제 먹으면 38.3도 이고 효과 떨어지면 39도 이상입니다. 기침은 자주 하지는 않지만 한번 할때마다 목이 너무 아프다고 하고 목소리는 나오지 않아요. 이 정도면 입원을 해야할까요? 어제 코미플루원스주 수액은 맞았습니다.

    소아청소년과

    감기

    발열

    2024.01.1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