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 유지장치 6년간 교체 안한 채로 그만 둬도 괜찮을까?
교정 유지장치 한게있는데 6년간 교체를 안했어 그런데 이제 불편해서 그만 때고싶은데 상관없을까?
교정 유지장치 한게있는데 6년간 교체를 안했어 그런데 이제 불편해서 그만 때고싶은데 상관없을까?
교정 유지장치는 치아의 위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죠. 6년 동안 교체하지 않았다면 유지장치가 마모되거나 손상될 가능성이 있어요. 유지장치를 임의로 제거하면 치아가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위치 변동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유지장치를 제거하기 전에 치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어요. 치과 전문의는 현재 치아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꼭 확인해주세요.
1월 8일 오전 9시 30분 경 일어나 유지장치를 빼고 준비를 한 뒤 놀러왔는데, 아침에 빼 둔 유지장치를 까먹고 못 가져온 걸 지금 알았습니다... 혹시 집에는 10일 혹은 11일에 갈 것 같은데 이 기간동안 유지장치를 안 껴도 괜찮을까요? 교정 전으로 돌아오거나 하지는 않겠죠...? 제가 두고 왔지만 너무 불안하네요 :( 저는 21년 11월 초에 교정이 끝나서 가철식 유지장치를 지금까지 쭉 해왔습니다.
5년도 더 전에 아래 뻐드렁 송곳니 하나를 빼고 임플란트를 한 후 교정했습니다. 그 후 유지장치를 밤에만이라도 끼고 지내왔는데요. 유지장치를 아주 그만 끼고 싶어서 안 끼고 며칠 지내면 위쪽 앞니가 벌어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교정한 주 부위는 아래 치열인데 왜 위 앞니가 벌어지나요? 그리고 왜 위 치열까지 같이 교정해야 했는지 전에 설명을 들었을 텐데 까먹어서요... 그리고 유지장치는 반평생이라던데..... 그냥 정말 영원히 껴야 치열이 안 망가지나요 치열이 자리를 대체 언제 잡길래 이렇게 오래 껴야 하는지....
교정치료가 끝난후 고정식 유지장치를 6년간 붙히고 있다가 작년에 아랫니에 있던 유지장치가 떨어졌습니다 가철식 유지장치가 있어 별 신경을 쓰지않고 1년 좀 넘게 지났는데 전과 다르게 턱이 오른쪽으로 틀어진 것이 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입을 열고 닫을때 심하진 않지만 모래 갈리는 소리가 나고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현상이 유지장치 떨어진것과 연관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가철식 유지장치는 매일은 아니더라도 틈틈이 껴주고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