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2형 바이러스 전파 가능성 여자친구 손이 닿은 부위로 걱정해야 할까요?
헤르페스 2형이고 병변이나 전조증상 없는 상태 내 팬티위에 여자친구 손이 닿았고 코를 긁고 얼굴을 긁음 손이 닿은곳은 병변이 있는곳이 아닌 옆에 허벅지 쪽 즉 맨살이 아닌 팬티쪽에 닿았는데 바이러스 흘림을 걱정해서 여자친구가 감염이 됐을꺼란 우려를 해야되는 부분인건가요?
헤르페스 2형이고 병변이나 전조증상 없는 상태 내 팬티위에 여자친구 손이 닿았고 코를 긁고 얼굴을 긁음 손이 닿은곳은 병변이 있는곳이 아닌 옆에 허벅지 쪽 즉 맨살이 아닌 팬티쪽에 닿았는데 바이러스 흘림을 걱정해서 여자친구가 감염이 됐을꺼란 우려를 해야되는 부분인건가요?
헤르페스 2형 바이러스(HSV-2)는 주로 성접촉을 통해 전파되며, 피부나 점막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병변이나 전조증상이 없는 상태에서 팬티 위로 손이 닿은 경우, 그리고 그 손으로 얼굴이나 코를 긁은 경우 감염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할 수 있어요. HSV-2는 주로 병변이 있는 부위에서 바이러스가 활발하게 존재할 때 전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병변이 없는 상태에서는 바이러스의 전파 가능성이 크게 줄어듭니다. 또한, 팬티와 같은 옷감은 바이러스의 전파를 막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수포가 있을 때 가장 전염력이 높으며, 이 시기에 성 접촉을 한 경우 50~70%에서 전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침구, 의복류, 손이나 다른 신체부위의 단순 접촉만으로 전파가 될 확률은 매우 낮다고 해요.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 여자친구가 HSV-2에 감염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여자친구가 걱정이 된다면, 안심을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전 지금 현재 병변 없고 전조증상 없습니다. 병변은 배꼽 아래쪽에 생깁니다. 병변 위치가 아닌 곳 즉 제가 자위가다가 만진 손이 여자친구 손에 살짝 닿았고 여자친구는 그 손으로 코를 긁었고 전 급하게 물티슈로 손 얼굴을 닦아주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바이러스 흘림?으로 헤르페스 1형에 걸릴 확률이 있을까요? 제가 검사 받을땐 2형으로 알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여자친구가 손으로 요도쪽에 있는 쿠퍼액을 살짝 만졌는데 그게 다 마르고?나서 얼굴을 긁었는데 이것도 감염 확률이 있을까요? 정리하자면 1. 병변이 없고 무증상이고 증상이 없는 성기만 만진손을 여자친구 손에 닿았고 여자친구가 그 손으로 코랑 얼굴을 긁었을때 감염가능성이 있나요? 2. 쿠퍼액이 묻은 요도부분에 여자친구 손이 닿았고 제 기억으로는 살짝 마른다음 눈 부위를 긁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것도 감염여부가 있을까요? 다른분들은 쿠퍼액에는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없다고 했는데..답변 부탁드립니다..
이전까지 헤르페스 증상이 입술 및 성기 모두 경험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다 얼마 전 입술 헤르페스 수포 증상을 처음 겪었습니다. 문제는 증상 발현 첫날, 수포로 인지하지 못하고 여자친구와 성관계를 했습니다. 며칠 뒤 여자친구가 입술 및 성기 근처 수포 증상이 생겼다고 말을 해줬습니다. 저는 성기 쪽 증상은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1. 여자친구가 저로부터 전파됐다고 가정한다면 둘 다 헤르페스 1형일 가능성이 높은 것인가요? 2. 헤르페스 1형이라도 성기 쪽 증상이 나타난건 성병처럼 주의를 기울여야 할까요? * 1형은 성병으로 분류되지 않으나 헤르페스 전파가 수포를 통해 전파된다고 하여 1형이더라도 유증상 시 성접촉을 서로 주의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3. 헤르페스 증상 발현 후 전파 가능성이 낮아지려면 보통 어느정도 기간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헤르페스 침이나 간접전파가 높은헤르페스는 2형이 아니고 1형인가요 ? 아기들이 헤르페스 2형으로 전파가 될 확률은 많이 낮을까요? 성기부분과 직접적으로 닿을일이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