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조절로 살 뺀 후 얼굴 땀이 많아졌어요, 이유와 완화법은?
제가 비염으로 고생해서 식단관리를 하면서 살을 5키로정도 뺐는데요 예전에는 땀나면 인중쪽에만 났었는데 요즘 부쩍 얼굴위주로 땀이 나는데 이유가 있나요? ㅜ 완화법이 있나요? 살이빠졌는데 체중과 연관이 있나요?
제가 비염으로 고생해서 식단관리를 하면서 살을 5키로정도 뺐는데요 예전에는 땀나면 인중쪽에만 났었는데 요즘 부쩍 얼굴위주로 땀이 나는데 이유가 있나요? ㅜ 완화법이 있나요? 살이빠졌는데 체중과 연관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체중 감량 후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것에 대해 걱정이 크시겠습니다. 체중 변화 후 땀 분비가 달라진 것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으로 인한 신체의 대사율 변화는 땀 분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비록 체중 감량이 땀 분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신체의 변화로 인해 땀 분비 패턴이 달라질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비염이 있는 경우 호흡이 어려워지면 신체가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고, 이는 땀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얼굴 부위에는 혈관이 많아 땀이 더 잘 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역시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땀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과정에서 스트레스가 증가하는 것은 흔한 일이며, 이로 인해 땀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땀을 완화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제안드립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로 체온 조절에 도움을 주세요. 2. 요가, 명상, 심호흡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해보세요. 3.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어 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비염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항히스타민제나 비강 스프레이를 사용하거나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세요.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얼굴에서 땀이 너무 많이나서 고민끝에 의사선생님과 상담하여 글리코피롤레이트를 복용하는데~정말 땀이 덜나서 살거같긴한데 얼굴에서 열감이 많이 느껴져요~이는 시간이 지나면 완화될까요?
다른살은 몰라도 얼굴살만 빼고싶은데 얼굴살은 체지방을 빼야하는거같은데 이것도 그냥 식단,운동만 하면되나요? 먹으면서 얼굴살빼는법있나요?
원래 몸에 땀이 없는 편이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땀이 많아졌습니다 이것도 몸 어딘가가 안 좋은 증상인가요? 식은땀은 아닙니다 그냥 땀이 많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