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통, 설사, 눈 부음, 숨 가쁨 등 증상이 있어요. 원인이 뭘까요?
원인을 못 찾겠어요 중2때부터 1년에 한 두 번씩 심각한 복통으로 못 걷겠고 설사하고 눈 엄청 붓고 눈 주변에 빨갛게 붓고 숨도 잘 안 쉬어지고 그래요..특히 7월쯤에 많이 그러는 것 같아요
원인을 못 찾겠어요 중2때부터 1년에 한 두 번씩 심각한 복통으로 못 걷겠고 설사하고 눈 엄청 붓고 눈 주변에 빨갛게 붓고 숨도 잘 안 쉬어지고 그래요..특히 7월쯤에 많이 그러는 것 같아요
복통, 설사, 눈 부음, 숨 가쁨 등의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말씀하신 증상이 7월에 더 심해진다고 하셨는데, 이는 계절성 알레르기나 특정 환경적 요인에 의한 반응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또한, 음식 알레르기나 약물에 대한 반응도 고려해볼 수 있겠네요. 이러한 증상들은 심각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알레르기 전문의나 내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알레르기 검사나 기타 필요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이 나타날 때의 상황이나 섭취한 음식 등을 기록해 두시면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전문적인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증상이 반복될 경우에는 가까운 내과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만약 과거에 천식 진단을 받으셨다면, 현재 숨 가쁨 증상이 천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천식약의 지속적인 복용 여부에 대해서도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식 증상이 있다면 기침약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며, 천식 관리를 위한 적절한 치료와 약물 복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갑작스러운 쌍코피, 어지러움, 눈 앞이 안 보임, 복통 등의 증상이 있는데 원인이 뭘까요?
3일 전쯤 새벽에 갈비뼈 쪽 통증으로 깼었는데 그때 숨 쉴때 숨이 막히는 기분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아침부터 갈비뼈는 괜찮아졌지만 윗배쪽 쥐어짜는 듯한 복통, 갑자기 바이킹 탄 거 마냥 쑥 내려가는 느낌, 명치 통증, 배에서 꾸륵거리는 소리 등이 지금까지 있었고 설사 및 검은 변 등의 증상이 이어지고 있는데 혹시 대략 추정되는 원인이 있을까요?
헌혈하고 나서 걸어가는데 앞이 안 보이고 귀가 안 들리면서 어지럽고 몸에 힘이 빠졌습니다 30분 정도 앉아있으니까 괜찮아진 것 같습니다. 다른 증상들은 괜찮아졌는데 조금만 움직여도 심박수가 계속 140~160 왔다갔다 하고 숨이 가빠지는 건 뭐 때문에 그런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