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후 가려움증과 냉증이 있어요, 칸디다 질염 증상인가요?
질염 항생제처방받아서 먹고 괜찮아졌는데 갑저기 가려움증이 생기고 냉이 또 증가했어요 칸디다질염증상인가요 ?
질염 항생제처방받아서 먹고 괜찮아졌는데 갑저기 가려움증이 생기고 냉이 또 증가했어요 칸디다질염증상인가요 ?
질염 치료를 위해 항생제를 복용하신 후에 가려움증과 냉이 증가했다면, 칸디다 질염의 재발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때때로 유익한 박테리아까지 제거하여 칸디다균과 같은 곰팡이가 과도하게 증식하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칸디다 질염의 증상으로는 치즈나 두부 찌꺼기 같은 냉, 외음부 소양감, 성교통, 배뇨통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를 진행하여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여성의 질염은 흔한 질환으로 대부분의 경우 약제로 잘 치료되지만,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만성화될 수 있으므로, 불편한 증상이 있을 때는 빠른 진단과 치료를 위해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사랑니 발치 후 항생제 복용하고 그부분에 염증이 생겨서 항생제를 일주일 넘게 복용중인데 칸디다 질염이 재발해서 혹시 칸디다 질염 약도 동시 복용해도되나요?
7월에 심한 가려움증으로 균검사를 받은 후 마이코플라즈마호미니스,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칸디다가 검출돼서 항생제를 3주동안 먹었고 병원을 바꿔서 다른 항생제로 먹었습니다. 얼마전 균재검사를 했더니 칸디다는 없어졌지만 호미니스와 유레아리티쿰은 남아있어서 또 항생제를 받아서 오늘 먹기시작했는데 센 항생제여서 그런지 구역질이 심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가고 못먹겠습니다.. 세균성질염 증상은 거의 없었고 주증상이 가려움증이여서 그런지 굳이 약을 먹어야하나 싶습니다...... 제가 지금 지방에 있는데 처방받은 병원이 멀어서 항생제를 바꿔달라고 가기도 애매한 상황입니다. 세균성 질염이 심하지 않은 상황이어도 꼭 항생제 치료를 해야하나요? 먹다가 또 칸디다가 심해지면 그것도 문제일 것 같은데요.
세균성 질염을 진단 받고 7일분 항생제를 처방받아 복용중인데, 항생제를 복용한 후로 흰색 치즈같은 분비물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5일째 복용중인데 복용 2-3일차부터 그런 분비물이 나왔고 5일째인 오늘 더 심해진 것 같습니다. 증상만으로는 칸디다성 질염인 것 같은데, 혹시 항생제 복용이 끝나면 칸디다 질염 증상이 사라질 수도 있을까요? 그리고, 빈뇨증상이 이전부터 계속 있는데 이 증상도 질염 증상인가요? 다른 문제때문인 건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