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이 늘어나는 최대치의 굵기보다 큰 변이 나올수가 있나요?
항문이 늘어나는 최대치의 굵기보다 큰 변이 나올수가 있나요?
항문이 늘어나는 최대치의 굵기보다 큰 변이 나올수가 있나요?
항문은 매우 유연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변의 굵기에 맞춰 늘어날 수 있어요. 그러나 항문이 늘어나는 최대치를 넘어서는 매우 크고 단단한 변이 배출될 경우, 항문에 손상을 줄 수 있으며, 이는 항문열상이나 치열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변비가 심한 경우에는 변이 매우 단단해져서 항문을 통과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이런 상황에서는 변을 부드럽게 하고 항문의 압력을 줄이기 위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변의 크기가 걱정된다면, 충분한 수분 섭취, 고섬유질 음식 섭취, 규칙적인 운동 등을 통해 대변을 부드럽게 하고 정상적인 배변 활동을 돕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문제가 지속된다면 소화기내과, 항문외과 등에서 진료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몇센치의 굵기의 똥이 일반적인 항문이 내보낼수 있는 굵기인가요..?
항문에서 마려운 기분이 들거나 불편 할 때마다 화장실을 가면 변이 나오는데요. 한번 화장실을 가서 변을 봤는데도 불구하고 화장실을 가면 변이 나옵니다. 변을 볼 때도 정상적인 굵기와 부드러움이지만 나오다가 항문에서 느리게 나옵니다. 변을 봤는데도 뭘 먹기만 하면 또 변이 나와요.
제가 2주전에 항문에 피가나서 병원가서 진료를 보고 '항문이 찢긴 것 말고는 깨끗하고 잘 늘어난다.' 라는 소견을 듣고 변비가 심해서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그리고 처방 받은 약을 다 먹고 난 뒤에 다시 변비가 시작이되더라구요. 그래서 어제 변을 봤는데 딱딱하기도하고 너무 굵기가 너무 굵은 것 같아서 관장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변이 커서 그런지 항문쪽이 살짝 불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몇시간 뒤에 소변을 보고 닦았는데 항문 쪽에서 피가 살짝 뭍어나와서 또 찢긴건가 생각했는데 혹시나 해서 만져보니까 무언가가 튀어나와있는 느낌이더라구요. 이건 항문이 부은 건가요 치질인가요? 2주 전까진 깨끗했는데 2주만에 치질이 생길 수도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