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염 수술 전 수액맞는 중 목이 너무 따가워요... 이게 정상인가요?
맹장염 수술 전에 수액맞고 있는데 맞는 도중에 목이 너무 따가워요... 원래 이러나요..?
맹장염 수술 전에 수액맞고 있는데 맞는 도중에 목이 너무 따가워요... 원래 이러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액을 맞는 도중에 목이 따가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흔한 일은 아니에요. 수액의 성분이나 주입 속도, 혹은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수액 치료를 할 때 일시적인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직접적인 치료제는 아니라는 점을 알려드려요. 만약 목의 따가움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즉시 의료진에게 알리고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빠른 조치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해요. 또한, 인후통을 완화하는 방법으로는 목을 자극하는 음료, 알코올, 담배, 매운 음식 등을 피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 아이스크림과 같은 차가운 음식 섭취하기, 충분한 휴식 취하기 등이 있으니 이러한 방법도 함께 시도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복강경 맹장염(충수염) 수술을 받고 입원 치료 중입니다. 혹시 플라스마솔루션에이 수액이 맹장염(충수염) 환자에게도 사용되는 수액이 맞나요?
복강경으로 맹장염(충수염) 수술을 받고 수술 당일 묽은 죽을 조금 섭취해보라는 주치의의 말씀이 있었는데, 맹장염(충수염) 수술 당일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도 있나요?
복강경 맹장염(충수염) 수술 후 이틀째인데, 37.7~38도의 열이 있습니다. 맹장염 수술 후 낫는 과정에서 열이 날 수도 있는 것인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