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마졸 크림 냉장보관 후 사용해도 되나요?
카마졸 크림 실온보관인지 모르고 냉장보관 했는데.. 써도 될까요?.. 효과가 덜 할까요?..
카마졸 크림 실온보관인지 모르고 냉장보관 했는데.. 써도 될까요?.. 효과가 덜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카마졸 크림을 냉장보관하셨다고 하셨네요. 걱정이 되실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크림 제형의 약품은 특별한 지시사항이 없는 한 실온(15-25°C)에서 보관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러나 냉장보관했다고 해서 약품이 손상되거나 효과가 크게 감소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카마졸 크림을 냉장고에서 꺼내어 실온에 잠시 두어 온도를 맞춘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림의 색상, 냄새, 질감 등에 특별한 변화가 없다면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앞으로는 약품 설명서나 용기에 표시된 보관 방법을 확인하시고 그에 따라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카마졸 크림은 직사광선을 피해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전에 질염이있어 카마졸크림처방받았는데 가려울때 도 발라도된다하셔서 질염완치후에도 발라왔는데 이번 관계후 질입구가 조금붓고 삽입시 통증이있는데 (그냥있을땐 조금불편한정도) 카마졸크림 발라줬는데 괜찮나요 증상과 치료법알려주세여 발라둔 카마볼크림 닦아야하려나요

제가 수분크림을 냉장고에 넣고 쓰다가 두 번 정도 까먹고 외부에 그냥 뒀거든요… 반나절씩이니까 시간으로 따지면 24시간정도 밖에 있던건데 변질됐을까요? 그리고 이동할 일이 있어서 공병에 따로 담아온 크림이 있는데 이것도 냉장고에 넣어둬야 할까요?

스마일라식햇습니다. 인공눈물차갑게사용해도되나요? 온찜질아이마스크사용해도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