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시 무기력 및 피로감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생리하면 갑자기 무기력해지거나 피곤해질 수 있나요?
생리하면 갑자기 무기력해지거나 피곤해질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그럴 수 있습니다. 생리 기간 동안 여성들은 호르몬 수준의 변화로 인해 무기력하거나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 전후로 체내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높아지면 졸음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 중에는 체내에서 적혈구가 손실되면서 빈혈이 발생할 수 있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심해진다면 체력 관리와 영양 섭취에 신경 써야 합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너무 심하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최근에 토할 것 같은 증상과 미식거림 때문에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많이 호전된 상태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설사 하는 것을 제외하면 특별히 아픈곳 없이 몸에 힘이 안 나고 푹 자도 정신이 몽롱한 느낌입니다 왜 이런걸까요..

코피가 자주 나고 어지럽고 피곤해요

대략 1년전부터 왼쪽 가슴 밑부분(명치보다 약간 위쪽)에 간혈적으로 뻐근한? 주먹으로 쥐어잡는 듯한 통증이 있었습니다. 통증이 있을 때, 숨을 내쉬면 통증이 더 강해지는 경향이 있고 이 통증이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길어도 20분..? 보통 10분 안에 사라집니다. 가끔은 왼쪽 팔뚝 밑부분도 함께 아프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일상 생활이 조금 힘들만큼 피로감이 매우 심해졌고 숨쉬기가 약간 힘듭니다. 점점 빈도가 잦아져서 보통 하루에 한 번씩은 짧게 10분 정도 약한 통증이 있는데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해당 증상으로 병원 방문 시 내과를 방문하면 되는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