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36주 5일 출혈과 자궁파열 증상은?
36주 5일 갑자기 출혈이 심할경우 어떻게 대처해야될까요 ? 그리고 혹시 자궁파열일경우 증상이 어떤가요 ? 터지는 느낌이 있는걸까요 ? 36주5주 아랫배가 너무 찌릿하고 제왕절개한부위도 아프고 일어날려고 하면 찌릿한게 너무 아파요 ㅠ 혹시 자궁이 얇다고 했는데 그것때문에 그럴까요 ?
36주 5일 갑자기 출혈이 심할경우 어떻게 대처해야될까요 ? 그리고 혹시 자궁파열일경우 증상이 어떤가요 ? 터지는 느낌이 있는걸까요 ? 36주5주 아랫배가 너무 찌릿하고 제왕절개한부위도 아프고 일어날려고 하면 찌릿한게 너무 아파요 ㅠ 혹시 자궁이 얇다고 했는데 그것때문에 그럴까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36주 5일 차에 출혈과 통증으로 많이 불안하실 것 같습니다.
임신 후기에 출혈이 심할 경우, 즉시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특히 이전에 제왕절개 수술을 받으셨고 자궁이 얇다는 진단을 받으셨다면 더욱 신속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자궁파열의 증상으로는 갑작스러운 심한 복통, 이전 제왕절개 부위의 통증, 질 출혈, 태동의 감소나 소실, 쇼크 증상(어지러움, 식은땀, 빠른 맥박)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환자가 "터지는 느낌"을 경험하는 것은 아니지만, 갑작스러운 심한 통증이 특징적입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아랫배 찌릿함, 제왕절개 부위 통증, 움직일 때 심해지는 통증은 주의가 필요한 증상입니다. 이전에 제왕절개를 받으셨다면 자궁파열의 위험이 일반 산모보다 높을 수 있으며, 자궁이 얇다는 진단은 이 위험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을 때는 자가 판단하지 마시고 즉시 응급실이나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진찰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출혈과 통증이 있는 상황에서는 휴식을 취하고 구급차를 부르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 5-6주차정도 되었는데 저번주부터 출혈이 계속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 갑자기 복통이 시작됐고요. 혹시 자궁외임신인건가요?

와이프가 임신36주인데 자기키트 결과 양성반응 나왔습니다. 현재 증상은 두통 코막힘 목아픔 및 가래 그리고 몸살걸린것처럼 온몸이 다 아프다고 합니다 새벽3~4시경 열은 39도까지 올랐다가 현재 36.7도 유지중입니다 4시쯤 타이레놀2알 섭취 하였구요 이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오늘 화장실에 다녀온 후 속옷에는 피가 묻어나지 않았지만 휴지로 닦으니 출혈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걱정이 많이 되어 도움 부탁드립니다. 지난주에는 정말 소량의 연분홍색 피가 보여 병원에 갔더니 질에 조그마한 용종이 있지만 걱정할 정도는 아니라고 하셨는데 그 이후 출혈이 없다가 방금 휴지로 닦았을때는 휴지에 묻어날 정도의 피덩어리와 출혈이 있습니다. 주변에서는 배가 아프지 않으면 큰 문제는 아닐꺼라고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라고 하네요. 복통은 없으나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야 할까요? 아니면 아기가 착상하는데 동반될 수 있는 단순 증상인지 문의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