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 후 스트레스로 생리 지연, 이전 주기와 배란일은 동일한데 생리만 지연될 수 있을까요?
최OO • 2024.01.03
배란을 한 후에 스트레스 받아서 생리가 지연되면 이전주기에 맞춰 배란일은 그대로였지만 생리만 지연될 수도 있나요?
생리불순
배란을 한 후에 스트레스 받아서 생리가 지연되면 이전주기에 맞춰 배란일은 그대로였지만 생리만 지연될 수도 있나요?
네, 그럴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생리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하면 생리가 지연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배란일을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생리 시작일을 지연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전 주기에 맞춘 배란일은 그대로였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개인차가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선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원래 생리주기가 일정했던 사람인데 배란일이 일주일 이상 지연되는 경우가 흔한가요? 또한 배란일은 지연이 안됐는데 생리만 지연될 수도 있나요? 현재 관계 15일 후이고 관계 시 예상 배란일이 일주일정도 지났을 때인데 임테기를 금요일부터 6개를 랬는데 다 음성이 나왔거든요.. 근데 오늘 아주 묽은 피비침이 보였는데 배란일이 지연되지 않았다면 착상혈은 아닐거 같은데 배란일이 일주일 이상 지연돼서 관계 후 배란 되었다고 하면 착상혈일수도 있을까요.. 만약 그렇다면 오늘 아침에 임신 혈액검사를 했는데 이것도 신뢰할 만한 결과가 아닌 걸까요..?
스트레스나 여러 요인 등으로 생리가 지연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면 배란일부터가 지연이 되어서 생리가 지연되는 것이 맞나요?
여성은 스트레스나 다른 요인에 의해 생리가 지연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이 말은 배란이 이루어졌어도 딱 14일 후에 생리가 나오지 않고 며칠 더 밀릴 수 있다는 뜻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