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다실 접종 후 음주해도 되나요?
가다실 맞고 다음날에 술 많이마셔도 괜찮나요?
가다실 맞고 다음날에 술 많이마셔도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다실 접종 후 다음날에 술을 많이 마시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백신 접종 후에는 일반적으로 2-3일 정도는 음주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접종 당일과 다음날은 음주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비록 음주가 백신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는 과학적 근거는 명확하지 않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로 접종 후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다실 접종 후 특별한 이상반응이 없더라도, 최소 2-3일 정도는 기다린 후 음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많이' 마시는 것보다는 컨디션이 완전히 회복된 후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다실 접종 후 며칠 뒤 음주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4가를 접종한 사람에게는9가로 재접종을 권하던데 그렇다면 9가를 접종한사람이 9가를3번 다시 접종해도 문제되는게 있나요? 제가 9가를 2017년초에 1차,2차맞고 2019년말에 3차를 맞았습니다 당초 접종할 때 권장기간을 지키지않은게 신경쓰여서 재접종하고싶어요 병원에서는 안맞아도된다고하던데 인터넷에서 어차피 10년이면 재접종 한다거나 접종후5년이 지난경우에 고위험군에 감염되기도한다는 글등을 봐서 불안해요 가다실 9가를 3번맞은사람이 다시 재접종하면 특별히 위험하거나 문제되는 부분이 있나요 ?

가다실 접종 후 무리한 음주 운동 샤워를 금하는 이유는 뭔가요?? 항체 생성에 문제가 있을까요? 당일 외에는 운동을 해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