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가기 전 변이 마려워서 화장실에 가야하는데 덩어리로 나오고 마려운 느낌이 계속되요
학교를 가야하는 시간을 맞춘 시간에 일어났는데 변이 마려워서 화장실 갔는데 천천히 몇 덩어리씩 나오다가 마려운 느낌만 계속 들어요. 곧 학교 가야하는데 어쩌죠
학교를 가야하는 시간을 맞춘 시간에 일어났는데 변이 마려워서 화장실 갔는데 천천히 몇 덩어리씩 나오다가 마려운 느낌만 계속 들어요. 곧 학교 가야하는데 어쩌죠
AD
아침에 변을 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방법들이 효과가 없고 지속적으로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시간 화장실에서 힘을 주어 변을 보려고 노력하는 것은 괄약근에 과도한 긴장을 초래하고 통증 또는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으니 오랜 시간 동안 힘주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겠어요. 일시적인 증상으로 보여 우선 경과를 관찰해 보시고 지속되는 증상으로 불편감이 크시다면 내과 진료를 받아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배에 복통은 없지만 변이 나올 것 같은 것이 항문에서 불편함이 느껴지면 화장실에 갈 때마다 변기에 앉으면 바로 덩어리가 나오지 않고 몇분 간 격으로 한 덩어리 씩 나옵니다. 몇 덩어리 씩 나온 후에도 계속 항문에서 변이 덜 나온 느낌이 들면서 또 몇 시간 씩 반복으로 또 마렵습니다. 마려울 때마다 화장실을 자주 가니까 힘들어요.
매운 방귀가 나오길래 변이 마려운가 싶어서 화장실을 왔는데요. 기다리다 매끄러우면서 노란 끊기는 세 덩어리만 나오고 더 기다려도 매쓰껍고 불편하기만 해서 나왔는데요. 변이 더 마렵다는 느낌이 항문에서 없구요. 배 밑 쪽이 불편합니다. 화장실에 있을 땐 변이 조금 밖에 안 나오고 더 이상 안 나오길래 나왔는데 이거 왜 이러는 걸까요.
변을 다 봤다 치더라도 2시간 후면 또 변이 마려워서 화장실 가는데 그때는 설사 지꺼기 몇 덩어리 밖에 안 나오고 또 2시간 지나면 또 마려운 거 같아서 화장실 가면 아주 작은 덩어리 밖에 안 나옵니다. 화장실에 앉으면 자꾸만 배에 답답함과 항문에 이물감이 느껴져요. 변이 마렵다는 생각이 조금 들어요. 그냥 화장실을 나와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