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집에서 자주 화장실을 가는 이유와 과민성 방광 vs 방광염, 어떻게 구분하나요?

최OO • 2023.09.29

요즘 일도 많고 늦게까지 일을해서 커피를 많이 마시는데 평일에는 화장실가는 횟수가 보통인데 주말에 밖에 놀러나갈때는 덜한데 집에 있으면 좀 자주 가는것같아요..(주말에도 커피 한잔씩 마시구요...) 그리고 어제 맥주 2캔(개당 350ml)마시고 오늘 아침에 드립커피 2잔마셨는데 화장실 몇번째 가는지 모르겠어요...방광쪽?도 살살 아프구요... 추석이라 병원도 문안열고 약국도 문안열어서 미치겠네요... 올해 3월에 병원갔을때 과민성방광 진단받은 적 있어서 약먹고 나아진줄 알았는데 요즘따라 이렇네요... 이거 과민성일까요...아니면 방광염일까요... 과민성방광도 통증이 따라오나요? 그리고 유독 주말에 집에만 있을때 이런것도 이유가 있을까요?

방광염소변계속마려움(빈뇨)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2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과민성 방광은 아닌지 고민하고 계신 것 같아요. 과민성 방광은 요절박이 있으면서 빈뇨, 절박성 요실금, 야간뇨 등이 동반되는 질환인데요. 특별한 질병 없이 자주(하루 8번 이상) 참을 수 없을 정도의 매우 급작스러운 요의(소변이 마려운 느낌)를 느끼거나, 수면 중에도 자주 소변을 보게 될 수 있어요. 배뇨통 등이 있다면 방광염과 같은 요로감염일 가능성도 있지만, 과거에 과민성 방광 진단을 받으신 적이 있다면 음주나 탄산음료, 카페인 등의 섭취를 제한하고 과도한 수분 섭취 역시 조절해야 하는 것이 좋아요. 찬 음식 섭취를 줄이고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을 피하고 하복부에 온찜질을 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맥주나 커피 등 소변을 자주 볼 만한 수분 섭취 자체를 줄여볼 수 있겠지만 방광염 등의 경우에는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고 소변을 참지 않는 습관을 유지해야 하니, 추후 비뇨의학과 진료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해요. 연휴 기간에 운영하는 약국, 병원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에 '명절병원'을 검색해 보시거나, 응급의료포털 (https://www.e-gen.or.kr/egen/main.do) 로 들어가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하루에 8회 이상 소변? "과민성 방광" 증상, 치료, 자가진단

    너무 자주 마려운 소변. 과민성 방광 증상, 치료, 약, 자가진단 테스트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닥터나우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비대면 진료 받아보세요!

365일 24시간 내내 가능해요

소개 이미지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