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한과 두통 후 약 복용, 추가 조치는?
밤새 오한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전기장판을 38도에 해놓고 잤어요.. 그래서 밤새 더워서 추워서 2~3번씩 깼어요 지금은 뒤통수가 쿡쿡 쑤시듯이 두통이 있고 살짝 어지러운데 콜데원 빨간약 먹고 타이레놀 먹었어요. 이제 어떻게 해요..?
밤새 오한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전기장판을 38도에 해놓고 잤어요.. 그래서 밤새 더워서 추워서 2~3번씩 깼어요 지금은 뒤통수가 쿡쿡 쑤시듯이 두통이 있고 살짝 어지러운데 콜데원 빨간약 먹고 타이레놀 먹었어요. 이제 어떻게 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오한과 두통으로 많이 불편하셨겠네요.
현재 콜데원과 타이레놀을 함께 복용하셨는데, 두 약 모두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과용량 복용의 위험이 있습니다. 해열제는 4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우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체온을 측정해보시고, 38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된다면 의료기관 방문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전기장판 사용 시 온도를 너무 높게 설정하면 체온 조절에 혼란을 줄 수 있으니, 적정 온도(30-32도)로 낮추시거나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한과 두통이 24-48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거나, 구토, 심한 어지러움, 의식 변화 등의 추가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감기는 아닌 것 같은데 오한이 있어서 춥고 두통이 있는데 어떤 약을 먹어야 하나요??

관계후에 몸에 오한아 도는데 열은 안 납니다 임신일 가능성이 있나요? 열은 없고 오한과 두통이 있습니다

열은 없는데 오한과 두통이 있을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