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가려움증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상황들을 고려해보면, 다음과 같은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
렌즈 착용: 처음 렌즈를 착용하셨고, 장시간 착용하셨다면 눈의 건조함이나 자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렌즈 착용 시에는 적절한 보습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안구 건조증은 눈물 층의 항상성이 상실되어 다양한 안구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인데요. 안구 건조증 증상이 있을 때는 적절한 약물로 증상을 경감시켜주고, 장기간의 컴퓨터 작업이나 게임기 사용, 독서 등을 피하고 중간 중간 적절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
화장품 사용: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을 사용하셨다면, 피부나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세안을 하지 않으셨다면 화장품 잔여물이 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눈 밑이 붓고 발적, 통증, 불편감이 있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급적 빠른 시일 내 가까운 안과에 내원하실 것을 권장드리며, 증상의 호전이 있기까지는 렌즈 사용, 화장품, 속눈썹 연장 등의 사용을 피해주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자세: 옆으로 누워서 한쪽 눈으로만 폰을 보는 자세는 눈에 압박을 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일시적인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이 예민하고 아픈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밀 검사 등이 필요한 상황으로 보이며 기존 내원하던 병원과 다른 안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진행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이미 피부과에서 감염 증상으로 진단받고 치료를 받으셨지만, 여전히 가려움증이 지속된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해보세요:
- 렌즈 사용 중지: 당분간 렌즈 사용을 중지하고 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화장품 교체: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은 사용을 중지하고,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하세요.
- 안과 방문: 지속적인 가려움증이 있다면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려움증이 계속된다면 전문적인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증상이 심해지고 치료가 더욱 어려워질 수 있으니, 가까운 안과 진료를 추천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