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비만과 생리 부정출혈 관련성에 대해 알고 싶어요?
제가 고도비만인데 생리 부정출혈이 심합니다. 고도비만이 부정출혈과 관련이 있나요?
제가 고도비만인데 생리 부정출혈이 심합니다. 고도비만이 부정출혈과 관련이 있나요?
네, 고도비만과 생리 부정출혈 사이에는 관련성이 있습니다. 고도비만은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생리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가면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고, 이는 다시 호르몬 변화를 초래하여 생리 불규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고도비만은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같은 생식계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으며, 이 질환 역시 생리 불규칙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비만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체중 감량을 하더라도 증상이 개선될 가능성이 있는 것이지 보장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생리 부정출혈이 심하다면, 이는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감량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통해 호르몬 균형을 개선하고 생리주기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도비만으로 인해 발생한 생리불순이라면 체중감량을 통해 생리불순 증상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자궁질환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어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은 산부인과 내원 또는 앱 내 의료진의 정확한 진료를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혹시 골반부터 무릎까지 이어지는 통증이 부정출혈과 관련이 있나요? 제가 생리 끝난지 10일맘에 부정출혈을 하고 4일 뒤 끝났는데 다시 시작하네요..! 골반이랑 무릎이 못걸을 정도로 아픈데 관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고도근시 가 가성근시가 올수도 있나요?? 좀더 시력이 잠시 떨어지는걸까요?? 아니면 이미 근시가 있다면 가성근시가 오는게 아니라 바로 시력저하가 발생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BMI 32.4의 고도비만 25살 남성입니다. 제 심박수가 시도때도 없이 변해서 고민입니다. 아직 딱히 어지럽거나 하는 증상은 나타나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심박수가 높은편이고 조금만 움직여도 심박수가 널뛰기를 해서 정상인지 질문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가만히 누워있을 때는 70대가 나옵니다. 잠을 잘때는 50~60대까지도 나오기도 합니다. 그런데 누워서 팔을 들어올리거나, 기지개를 펴거나 하품만해도 잠깐 심박수가 90대를 찍고 내려옵니다. 누워있다가 침대에서 일어나서 거실이나 화장실까지 조금만 걸어다니면 금방 120대가 나왔다가 내려옵니다. 그 뒤로 밥을 먹으면 심박수가 120까지도 올랐다가 다 먹고 의자에 앉으면 100대를 유지합니다. 운동으로 가벼운 걷기만 해도 심박수가 130~140이 나옵니다. 이렇게 널뛰기하는 심박수, 정상일까요? 병원에 내원해보는게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