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와 소주 맥주는 서로 다른가요?
전통주와 소주 맥주 서로 다른가요 같은 술이라도?
전통주와 소주 맥주 서로 다른가요 같은 술이라도?
그렇습니다, 전통주와 소주, 맥주는 서로 다른 종류의 술입니다. 전통주는 한국의 고유한 방법으로 만든 술을 의미하며, 다양한 재료와 발효 과정을 거쳐 만들어집니다. 예를 들어, 막걸리, 청주, 약주, 고량주 등이 있습니다. 소주는 증류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술로, 주로 쌀, 고구마, 타피오카 등의 전분질 원료를 발효시킨 후 증류하여 알코올 도수를 높인 술입니다. 현대에는 다양한 향과 맛을 가진 소주도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맥주는 보리와 홉, 물, 효모를 주원료로 하여 발효시켜 만드는 술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소비되는 알코올 음료입니다. 같은 술이라도 제조 방식이나 원료, 발효 과정 등에 따라 다른 종류로 분류됩니다. 그러나 알코올은 위장에서 소량 분해되며, 위장을 거쳐 소장에서 흡수된 알코올은 혈관을 통해 간으로 이동합니다. 간은 알코올 분해에 가장 중요한 장기로, 섭취한 알코올의 90% 이상이 간에서 분해되며 섭취한 알코올의 2-5%는 분해되지 않고 소변, 땀, 호흡을 통해 배출됩니다. 따라서 술의 종류에 상관없이 과도한 음주는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현재 크라운전 임시치아한상태인데 음주를 해야되는 약속이있습니다 소주나맥주중 어떤게나을까요? 맥주한캔이나 소주한병정도는괜찮나요?
제가 간이 정상으로 돌아온 지 얼마 안됐고, 이제 저에게 맞는 주종을 고르는 중입니다. 알아보니 맥주가 소주보다 간에 데미지를 가하는 것이 비교적 적다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그런데 저는 맥주 막걸리 등 발효주를 마셨을 땐 확 취하고, 소주를 마셨을 땐 천천히 취하는데, 저는 어떤 술을 마시는게 그나마 나을까요? 맥주가 소주보다 나은 것이 맞을까요?
막걸리와 소주 맥주 차이점과 알코올 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