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 없이 생리가 가능한가요?
배란 안됫는데 생리가능 한가요? 병원갓는데 자궁내막이얇다+다난성 보인다 난소는 정상이다 아무이상 없다 갈색냉이 7일째보여서 2년전에 호르몬검사 했는데 괜찮다 햇어요 저번달에 스트레스받는일이 잇어써요
배란 안됫는데 생리가능 한가요? 병원갓는데 자궁내막이얇다+다난성 보인다 난소는 정상이다 아무이상 없다 갈색냉이 7일째보여서 2년전에 호르몬검사 했는데 괜찮다 햇어요 저번달에 스트레스받는일이 잇어써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배란이 없어도 생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를 무배란 월경이라고 하며, 생리 주기, 기간, 양 등이 일정하지 않은 생리 불순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자궁내막이 얇고 다낭성이 보인다고 하셨는데, 이는 다낭성난소증후군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도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켜 무배란 월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무배란 월경은 생리 기간이 과도하게 짧거나 길 경우, 또는 생리 양이 소량이지만 열흘 이상 출혈이 지속되는 경우에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7일째 갈색 냉이 보인다고 하셨는데, 이 역시 무배란 월경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호르몬 검사가 정상이라고 해도 현재 상태가 달라졌을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증상이 있다면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월달에 생리를 안했어요 2월4일 소변보는데 투명한 덩어리 젤리 같은 냉이 왈칵 나왔어요 냄새는 안나요 생리를안했는데도 배란일이 오면 임신도 가능한가요?

배란점액이 꼭 있어야 임신이 되나요

배란유도제를 처방받아서 먹으려고 하는데 다 생리 하고나서 먹었다는 이야기만 있어서요 생리 없이 먹으면 효과가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