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폐쇄각 녹내장 증상으로 한 달 버틸 수 있나요?
요 한달 동안 안통과 두통으로 고생 중이라 다음 주에 병원 방문 예정입니다. 녹내장일까봐 걱정되는데, 녹내장이더라도 급성 폐쇄각 녹내장은 아니겠죠? 한 달 동안 이 상태였는데 설마 싶어서 물어봅니다. 급성 폐쇄각 녹내장도 이렇게 오랫동안 별다른 치료 없이 버틸 수 있나요…?
요 한달 동안 안통과 두통으로 고생 중이라 다음 주에 병원 방문 예정입니다. 녹내장일까봐 걱정되는데, 녹내장이더라도 급성 폐쇄각 녹내장은 아니겠죠? 한 달 동안 이 상태였는데 설마 싶어서 물어봅니다. 급성 폐쇄각 녹내장도 이렇게 오랫동안 별다른 치료 없이 버틸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안통과 두통으로 인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급성 폐쇄각 녹내장은 일반적으로 갑작스러운 심한 안구 통증, 두통, 구토, 시력 저하, 눈 충혈, 눈부심 등의 증상이 급격히 나타나는 안과적 응급 상황입니다. 이 상태는 보통 치료 없이 한 달 동안 지속되기 어렵습니다. 급성 폐쇄각 녹내장은 안압이 매우 빠르게 상승하여 시신경에 손상을 줄 수 있어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한 달 동안 지속된 안통과 두통이라면 급성 폐쇄각 녹내장보다는 다른 형태의 녹내장이나 다른 안과적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은 안과 전문의의 검진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다음 주에 병원 방문 예정이라고 하셨는데, 증상이 심해지거나 시력 저하, 심한 통증, 구토 등이 동반된다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과 질환은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이 아픈건 아닌데 피로하고 약간 어지럽고 구역질 한번 느꼇는데 급성 녹내장일 수 있나요

'산도스에스시탈로프람정'을 6개월정도 복용함으로써 개방각 녹내장이 유발되었을수도 있나요?

제가 고도근시가 있어 추적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1. 고도근시로 인하여 시신경이 손상되어 oct결과 노란색 ㅡ) 빨간색으로 변화될 수 있나요? 이런겅우 무조건 녹내장인가요? 2. 고도근시의 경우 망막촬영결과 망막과 시신경의 경계가 불명확하여 녹내장과 비슷한 모양을 띌 수 있나요? 시야는 정상입니다. 3. Oct검사가 왼쪽 눈 노락색 ㅡ 빨간색 오른쪽눈 초록색 노란색 왔다갔다하는데 (2개월 간격으로) 빨간색을 보였다가 다시 노란색을 보이는 등의 모습을 띌 수 있나요 아니면 검사결과가 제대로 안 나온 건가요? 4. 녹내장의증으로 진단받고 우선 엘라좁을 사용하고 있는데, 녹내장의증인데도 녹내장안약응 사용하는 경우가 있나요? 안압은 9,11 로 정상입니다 선생님이 8월에 처음 진료 받았을 때 시신경이 조금 손상이 되었으니 안압을 낮춰보자고 하셔서 안약을 사용하였는데, 이러한 경우 의증인데도 안약을 사용하나요? 5. 위의 해당사항이 있음에도 녹내장이 아닐 수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