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배 아랫배에서 꾸르륵소리와 물소리가 나고 물설사가 나타나는데, 이유는 무엇인가요?
윗배 아랫배에서 꾸르륵소리 물소리 납니다. 그리고 물설사도 합니다. 혈변은없고, 몸무게도 계속 똑같은 무게 유지하고있습니다.
윗배 아랫배에서 꾸르륵소리 물소리 납니다. 그리고 물설사도 합니다. 혈변은없고, 몸무게도 계속 똑같은 무게 유지하고있습니다.
윗배와 아랫배에서 꾸르륵 소리와 물소리가 나고 물설사가 나타나는 증상은 소화기관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소화불량이나 장염과 같은 소화기 질환,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음식 알레르기 또는 불내증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거나 새로운 음식을 섭취한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장염이나 소화불량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혈변이 없고 몸무게가 유지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지속적인 물설사와 복부에서 나는 소리는 신체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하고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탈수가 일어나지 않도록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시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하며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누워서 오른쪽 서혜부 살짝위 아랫배를 눌렀는데 꾸르륵(?) 물소리(?)같은게 났습니다 혹시 이유에 무엇들이 있을까요?
약을받아서 먹고있긴 한데 물설사가 안멈추고 뱃속에서 물소리가 심하게 많이 납니다. 뱃속 여기저기서 물과 가스가 움직이는 소리가 굉장히 많이 나요 배가 막 아프거나 그런건 없는데 뭘 먹으면 무조건 물설사합니다.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확진 2일차인 오늘 설사가 나타납니다. 어제부터 죽을 겨우겨우 적게라도 먹었는데 오늘 초저녁에 한번에 엄청 긴 설사를 했네요. 지금도 아랫배를 만지면 설사 특유의 꾸륵거리는 물소리가 납니다. 39도 고열은 계속 있지않고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 해열제는 피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