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르페스 피검사 결과 항체 부재는 바이러스 미감염 상태인가요?
해르페스 피검사에서 항체가 없다는 건 항원, 즉 바이러스가 들어오지 않았다는 뜻이 맞나요?
해르페스 피검사에서 항체가 없다는 건 항원, 즉 바이러스가 들어오지 않았다는 뜻이 맞나요?
네, 해르페스 혈액검사에서 항체가 발견되지 않는다면, 일반적으로 해당 바이러스에 감염된 적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항체는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반응의 결과로 생성되는데, 항체가 없다는 것은 바이러스에 노출되지 않았거나 감염되지 않았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어요. 하지만 모든 혈액검사에는 100%의 정확도가 없으며, 위음성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감염 초기에는 혈청학적인 검사에서도 항체가 보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검사 시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사 결과에 대한 정확한 해석을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의심관계 7주차때 받은 헤르페스 피검사 igg 결과에서 항체가 없다는 건 항원, 즉 바이러스가 들어오지 않았다는 뜻이 맞나요?
HBc Ab는 IgG(만성감염)과 IgM(급성감염)이 있습니다 HBs Ag/Ab(-/-), IgG HBc Ab(+); 이전 감염 기왕력을 나타냅니다, 항체 생성 가능성이 낮습니다 HBs Ag/Ab(-/-), IgG HBc Ab(-); 미감염을 의미 합니다 라고 들었는데 그러면 초기 검사 결과시 급성간염이라면 IgG는 검출되지않는(음성)으로 검사결과가 나오는건가요? 최근에 감염되었다고 가정하였을 때 급성인지 만성인지 검사해보면 알수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만일 바이러스나 미생물 등 다른것에 감염이 되었을 경우 내과 어떤 혈액검사로 감염사실을 알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