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 후 자궁내막이 얇아지나요?
애기가유산이대면 자궁내막은 엄청얄ㅈ아져잇나요
애기가유산이대면 자궁내막은 엄청얄ㅈ아져잇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유산 후 자궁내막 상태에 대한 걱정이 느껴집니다.
유산 후에는 자궁내막이 일시적으로 얇아질 수 있습니다. 유산 과정에서 자궁내막의 일부가 탈락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정상적인 생리 과정과 유사하게, 자궁내막이 탈락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건강한 여성의 경우, 유산 후 자궁내막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시 정상적으로 재생됩니다. 일반적으로 자궁내막은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주기적으로 두꺼워졌다 얇아졌다를 반복하며, 정상적인 경우 생리 직후에는 1~2mm까지 얇아지고 다음 생리 직전에는 10~15mm 정도까지 두꺼워집니다.
유산 후 자궁내막 상태가 걱정되신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초음파 검사를 통해 자궁내막 상태를 확인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필요에 따라 호르몬 치료나 다른 치료 방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폐경하고나면 자궁내막 두께가 얇아지나요?

생리 후에 자궁 내막이 얇아지나요? 생리 후 자궁 내막이 얇아졌다면 임신 아니겠죠?

피임약 먹으면 자궁 내막이 얇아진다고 하는데왜ㅜ얇아지는 건가요? 또, 제가 생리터지면 시험관 동결 이식 시작하는데 프로기노바 복용 하거든요 그럼 자궁내막이 정상으로 두꺼워지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