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독시정 복용 후 술은 언제 마실 수 있나요?
조OO • 2025.12.03
질염으로 바이독시정 5일동안 복용했는데 술은 언제부터 복용가능한가요 ?
질염
질염으로 바이독시정 5일동안 복용했는데 술은 언제부터 복용가능한가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질염으로 바이독시정을 5일간 복용하신 후 언제부터 술을 마실 수 있는지 궁금하시군요.
바이독시정(독시사이클린)은 항생제로, 복용을 완료한 후에도 약물이 체내에서 완전히 배출되기까지 시간이 필요합니다. 안전을 위해 약 복용을 완전히 마친 후 최소 24시간 이후에 술을 마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다만, 질염 치료 중이시라면 알코올은 면역력을 저하시켜 회복을 지연시킬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금주하시는 것이 치료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산부인과에서 조직검사 후에 명문아모클란듀오정을 처방받아서 5일 치를 다 먹었는데요, 술은 언제부터 마실 수 있나요? 중요한 일정이라서요.. 10시간 후면 괜찮을까요?

헤르페스 재발해서 이렇게 처방 받았는데 12시간 이후에 술 먹어도 될까요? 아니면 항바제는 술이랑 큰 상호작용은 없다는데ㅠ 몇시간 이후로부터 먹어야할까요

공황장애 치료약 알프람정 0.25mg 복용 후 몇시간 후에 술을 마실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