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어머님께서 수액을 맞으셨는데도 상태가 나아지지 않고 오히려 계속 불편해하시는군요.
구역감이 지속되고 트림과 선하품이 계속되며, 식사도 전혀 못 하시는 상황이라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게다가 가만히 누워 있는 것조차 괴로우시고, 가슴 답답함까지 호소하신다면 상태가 악화되고 있는 가능성도 있어 보이긴 하네요.
현재 내과에서 위궤양을 의심하고 내일 내시경을 예약하셨지만, 증상이 심하고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라면 대형병원 응급실을 가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특히, 극심한 구역감, 가슴 답답함, 식사 불가능, 전신 쇠약감 같은 증상은 단순한 위장 문제뿐만 아니라 다른 응급 질환과도 관련될 수 있으니, 빠르게 종합적인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할 수도 있죠.
다만, 현재 의료체계에 따라 대형병원 응급실 진료가 바로 되지 않을 수도 있어요.
그래서 응급실 진료를 기다리는 시간보다 예약된 내시경을 진행한 후 그 결과에 따라 큰 병원으로 가는 것이 더 빠를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어머님 상태를 조금 더 세심하게 관찰해보시고, 구토, 흑변(검은색 변), 심한 복통, 어지럼증, 혈압 저하 같은 응급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 없이 대형병원 응급실로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말씀드린 증상이 나타난다면 내시경을 내일까지 기다려도 괜찮을 만큼 안정적인지, 아니면 지금 당장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한지 응급실에서 판단해 줄 거에요.
지금 고민되신다면, 가까운 응급의료 상담 전화(국번 없이 119 또는 1339)에 문의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겠어요.
어머님께서 빨리 회복되시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