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발톱 옆부분이 들려서 아플 때 대처법은?
오른쪽 엄지발톱이 사이드가 들린상태로 기르고 있는데 오늘 운동하는데 아프더라구요 어떻게하죠?
오른쪽 엄지발톱이 사이드가 들린상태로 기르고 있는데 오늘 운동하는데 아프더라구요 어떻게하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엄지발톱 옆부분이 들려서 운동 중 통증을 느끼셨군요.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우선 발톱은 짧게 일자로 잘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을 너무 짧게 자르거나 모서리를 둥글게 자르면 내성발톱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통증이 있는 부위에는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이 편안한 신발을 신고, 해당 부위에 압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필요하다면 소염진통제를 복용하여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발톱 주변이 빨갛게 붓거나, 통증이 심해지거나, 고름이 생기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형외과나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증상은 조갑주위염이나 내성발톱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통증이 있는 상태에서 무리한 운동은 피하시고, 발톱 부위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염증이나 부은거 없이 얼얼하다가 만지면 아파요 어제부터 계속 이러는데 이거 뭘까요 인터넷 찾아보니 통증, 당뇨, 류마티스관절염? 이러는데 맞나요 ㅠㅠ

무좀인건가요?? 새로자라나는 발톱 부분이 하얗고 가려워요

원래 자주 생기긴해서 크게 당황스럽진 않아요 그냥 한번짜고 나면 없어지길래 이때까지 그래왔어요 근데 이번에는 이 고름이 발톱안까지 들어갔길래 우선 소독약을 발랐는데 이정도면 충분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