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색 분비물과 소량의 빨간냉, 생리인지 임신과 관련 있는지?
일주일째 짙은 갈색계열의 무언가가 나옴 근데 엊그제는 빨간냉 소량 나왓어요 이게 뭘까요 생리인가요? 44일 밀리긴 했어요 임신이랑은 관련 없죠?
일주일째 짙은 갈색계열의 무언가가 나옴 근데 엊그제는 빨간냉 소량 나왓어요 이게 뭘까요 생리인가요? 44일 밀리긴 했어요 임신이랑은 관련 없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갈색 분비물과 소량의 빨간 분비물이 나오는 상황에서 생리가 44일 지연되었다면, 여러 가능성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갈색냉이나 갈색 분비물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의 착상 출혈일 수도 있고,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생리가 44일이나 지연되었다면, 임신 가능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테스트기를 통해 먼저 확인해보시고, 결과와 상관없이 일주일 동안 지속되는 갈색 분비물과 빨간 분비물은 정상적인 생리 양상과는 다르므로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증상은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다낭성난소증후군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전문의의 진찰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궁내막 용종 소견을 받고 소량의 분비물과 갈색비침이 지속적으로 있는 상태로 생리를 하게 되었는데, 생리혈과 같이 떨어져나갔는지 이제 분비물과 갈색비침이 없습니다. 증상이 없는걸로 봐서는 용종이 떨어져나갔을 가능성이 큰가요?

다낭성있고, 지난번에 여성호르몬 검사 결과로는 나름 대부분 괜찮은데 비타민 D가 좀 부족하다는 판정을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난소에 2cm 혹이 있어서 검사했을 때 그냥 물혹으로 나왔었구요. 아무튼 제 상태를 적어봤고요. 원래 다낭성이라 무월경이 좀 많았고, 계속 생리 주기마다 부정출혈인지 모를 정도로 아주 갈색깔이 정말 휴지에 묻어날 정도로 소량만 나왔다가 말고 그랬는데 이번에도 또 그러길래 그냥 그런가보다 지켜봤는데 이번엔 생리처럼 빨갛더라구요. 그래서 생리를 시작하려나 싶었는데 양이 그렇게 많지 않아요. 갈색이 나올때는 평소보단 많지만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니고, 그냥 빨간피가 소변볼때 닦으면 휴지에 좀 묻어나는 정도? 덩어리도 나오는데 그건 자궁벽인가요? 왜 이러는 건가요? 참고로 체중이 확감량됐던 일은 없습니다.

오늘이 분홍색 약 마지막 날이에요 매일 재시간에 먹었구요. 어제부터 소량의 갈색 냉같은 분비물이 한 번씩 나와요. 경구피임약 때문에 그러나요.. 경구피임약 먹는 중에도 곧 생리할 때가 되면 전에 갈색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도 있나요 임신 초기 증상 중 갈색 냉도 있어서 불안해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