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S 치료 후 임플라논 필요한가요?
현재 pms때문에 임플라논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pms가 치료되면 임플라논을 더 할 필요가 없나요? 임플라논을 빼면 pms가 다시 돌아올 수도 있나요?
현재 pms때문에 임플라논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pms가 치료되면 임플라논을 더 할 필요가 없나요? 임플라논을 빼면 pms가 다시 돌아올 수도 있나요?
PMS(월경 전 증후군) 치료를 위해 임플라논(피임 임플란트)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PMS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해서 바로 임플라논을 제거할 필요는 없다고 해요. 임플라논은 호르몬 기반의 장기 피임 방법으로, PMS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개인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어요. PMS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해서 임플라논을 제거한다면, PMS 증상이 다시 나타날 가능성은 있습니다. 임플라논이 제공하는 호르몬이 PMS 증상에 영향을 주었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이는 개인의 호르몬 상태, 생활 습관, 스트레스 수준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임플라논 제거 결정은 여러 요인을 고려하여 의사와 상의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PMS 증상 관리뿐만 아니라 피임 목적으로도 임플라논을 사용하고 계셨다면, 다른 피임 방법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합니다. 의사와 상담 시 PMS 증상의 변화, 임플라논 사용으로 인한 경험, 그리고 향후 피임 계획 등에 대해 자세히 논의하여 최선의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실 것을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PMS로 감정기복, 어지러움, 졸음과 생리통이 심해서 임플라논 시술을 고민하고 있는데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임플라논을 시술하고 무월경이 될 확률은 얼마나 하나요? 무월경이 되지 않았다면 생리 양이 줄어드는 효과는 볼 수 있나요? 2. 임플라논 시술 후 우울감이 있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요, PMS로 감정기복이 심하다면 임플라논 시술 후에 그 감정기복이 더 심해지나요?
pms 및 생리통으로 어려움이 많아 임플라논 시술을 고민하고 있는데요, 사람마다 후기가 다 달라서 궁금한 게 있습니다. 임플라논 시술하면 무월경 혹은 생리 양이 줄어드는 효과가 확실히 있는 건가요? 저는 생리 양이 많고 생리통이 있으며, 특히 PMS가 정말 심합니다. 정신과에서 PMDD (생리전불쾌감장애)를 진단받고 항우울제를 복용했는데 너무 번거로워서 대신 임플라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지만 최근 질 초음파와 호르몬 검사에서 혹이나 이상한 점은 없다고 진단받았습니다. 임플라논 시술 후 부정출혈이 있다는 건 알고 있지만, 이외에 다른 생리 관련한 부작용 및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PMS로 브레인포그, 졸음, 예민함, 허리 및 등 통증, 피로함이 정말 심한 편인데 임플라논 시술하면 생리통 및 PMS 완화 효과가 있다는 게 사실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