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로 인해 경구수액 만드려하는데
멸균하라는 이야기가 있던데 경구수액은 실제 수액처럼 링거로 넣는게 아니라 장으로 들어가는건데 꼭 멸균해야하나요? 경구수액이 상할까봐 그러는건가요?
멸균하라는 이야기가 있던데 경구수액은 실제 수액처럼 링거로 넣는게 아니라 장으로 들어가는건데 꼭 멸균해야하나요? 경구수액이 상할까봐 그러는건가요?
경구수액은 일반적으로 멸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경구수액이 위와 장을 통해 들어가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이미 우리 몸의 소화기관에 존재하는 각종 유익한 세균들이 있어서 별도의 멸균 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만약 수액을 만드는 과정에서 물이나 재료가 오염되었을 가능성이 있다면, 그 때는 멸균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수액이 오염되어 병원균이 들어갈 경우, 이미 약한 환자의 몸에 더 큰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구수액이 상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수액이 오랫동안 보관되었거나, 보관 조건이 적절하지 않았다면 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구수액은 만들어서 바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경구수액 만드는법 있나요 집에 저울이없는데
콧줄로 식사하시는 아버지 장염으로 어제 설사를 심하게하여 삼일전 응급실에서 처방받은 항생제와 닥터나우통해 처방받은 장염약드렸습니다. 금일 새벽 식은땀과 어지러움 호소하여 임시로 경구용 수액 제조하여 드렸고 호전되었습니다. 닥터나우 통해서 경구용수액, 설사하시는 분 콧줄식사 (뉴케어 등 설사용제품) ㅈ
이온음료 큰 통 사다 마시는 중인데 설탕이 과다하다 하여 물을 좀 타먹는데 경구 수액이 있다 하여 이온음료 보다는 덜 자극적이면서도 탈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까 싶어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