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일주일 전인 어제부터 대변을 볼 때
항문 닦은 휴지에 피와 냉이 섞인 것같은 소량의 피가 묻어나옵니다. 질을 닦을 때도 아주 소량이 묻어나왔습니다. 통증은 전혀 없고 음식 먹을 때 속 울렁거림이 있었습니다(원래 생리 일주일 전에 속이 울렁거리는 등 생리전증후군이 있는 편입니다.)
어제 1차례, 오늘 오전에 한 차례 같은 증상이
반복되었는데요. 착상혈일 수 있을까요?
(소변볼 때는 같은 증상이 없고
대변볼 때만 피가 묻어나왔습니다)
성관계는 7/9 1차례 있었고
생리예정일은 7월 27일입니다.
임신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7.2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착상혈은 관계 7~10일 경에 나타나며 보통 1~3일 정도 지속되고, 정상적인 생리에 비해 출혈량이 적고 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에요.
성관계 날짜를 고려하면 착상혈이 나타나기에 약간은 늦은 시기일 수 있으며, 생리 전 증후군과 함께 나타나는 소량의 부정출혈이나 항문출혈일 수 있어요.
약간의 부정출혈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하니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되, 임신 가능성이 있는 성관계를 하셨다면 마지막 성관계를 기준으로 14일 이상 지났을 때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배란혈, 착상혈, 생리혈은 어떻게 구분할까?" 증상과 원인 비교하기
배란혈, 착상혈, 생리혈, 부정출혈의 증상, 시기, 원인, 기간을 정리해왔어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