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러움증과 이석증의 차이는 무엇이며, 이석증은 눈앞이 빙빙 도는 증상이 아니더라도 발생할 수 있나요?
꼭 눈앞이 빙빙 도는 어지러움증이 아니더라도 이석증일 수있나요?
꼭 눈앞이 빙빙 도는 어지러움증이 아니더라도 이석증일 수있나요?
어지러움증은 전정기관 이상, 신경계 이상, 저혈압, 뇌졸중, 빈혈, 열사병, 장기능 저하, 심리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석증은 내이의 이석이 제자리를 벗어나 반고리관으로 들어가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로 머리를 특정 방향으로 움직일 때 발생하는 회전성 어지러움증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이석증의 증상은 반드시 눈앞이 빙글빙글 도는 형태로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환자에 따라서는 불안정감이나 균형 감각의 이상만을 느낄 수도 있어요. 따라서 눈앞이 빙글빙글 도는 어지러움증이 아니더라도 이석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석증은 재발이 될 수 있는 질환으로, 증상이 재발했다면 적절한 약물을 처방 받거나 이석치환술과 같은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잔어지럼증이 있길래 이석증 자가진단을 해봤습니다. 고개를 오른쪽으로 1분간 돌렸을때는 증상이 없다가 왼쪽으로 돌리는 순간 어지럼증이 심했어요 근데 눈 앞이 빙빙 도는 어지럼증은 아니었어요 이런것도 이석증일 가능성이 있나요?
이석증 후유증 문의드립니다. 한 5일전에 누워서 고개를 왼쪽으로 돌렸을 때 눈앞이 빙글빙글 돌고 어지러운 이석증 증상이 있었습니다. 어지러움은 1분 미만으로 금방 가라앉았지만, 같은 동작을 한 시간 뒤 등 몇 번을 더 해봤더니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래서 바베큐운동과 애플리운동을 스스로 수 회 진행했고, 다행히 이석이 제자리로 돌아갔는지, 누워서 고개를 왼쪽으로 돌려도 더 이상 눈 앞이 빙글빙들 돌거나 어지럽진 않았습니다. 다음날 병원에 가서 안진검사 및 어지러움증 검사를 했는데 별 다른 문제는 없다고 결과가 나왔는데요. 의사선생님 말씀으로는 이석증 증상이 맞았긴 한데, 저 혼자 회복운동을 하면서 운 좋게 다시 맞춰진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근데 증상이 생긴지 약 5일정도 지났는데 눈 앞이 빙빙 도는 어지러움은 없지만, 살짝 어지러운 느낌과 균형감각에 조금 불편한 느낌은 있는데요. 이렇게 후유증이 며칠 가기도 하나요? 다시 병원을 가서 검사를 받아야할까요?
일어날때 갑자기 어지럽고 눈앞이 핑그르돌아요 이석증 일까요?